실시간 랭킹 뉴스

이재명·조국 "尹정권 심판 위해 힘 합치자"[뉴스쏙:속]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출근길에 필요한 뉴스만 '쏙' 뽑아 '속'도감 있게 전달해드리는 [뉴스쏙:속]입니다.

■ 방송 : CBS 아침뉴스 (3월6일)
■ 채널 : 표준 FM 98.1 MHz (07:00~07:10)

의대정원 증원 신청…정부 계획의 1.7배인 '3401명'

황진환 기자황진환 기자
전국 40개 대학에서 제출한 2025학년도 의대정원 증원 신청규모가 정부 계획인 2천명의 1.7배에 달하는 3401명으로 최종 집계됐습니다.

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는 오늘 오전 10시 의협 비상대책위원회 주수호 언론홍보위원장을 소환조사할 계획입니다.

의대정원 증원에 교수들도 '거센 반발'

5일 오전 강원대학교 의과대학 앞에서 의대 교수들이 삭발식을 열고 대학 측의 증원 방침에 반발하고 있다. 연합뉴스5일 오전 강원대학교 의과대학 앞에서 의대 교수들이 삭발식을 열고 대학 측의 증원 방침에 반발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대병원 등 빅 5 병원을 중심으로 전공의에 이어 전임의 재계약율도 평소의 절반을 밑돌며 의료 공백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의대 교수들도 "제자들을 지키겠다"며 증원 취소소송과 삭발식, 사직서 제출 등의 방법으로 거세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이재명·조국 "尹정권 심판 위해 힘 합치자"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와 만나 이번 총선에서 정권 심판을 위해 서로 힘을 합치기로 했습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은 "국민에게 대단히 해로운 결합"이라며 날선 반응을 보였습니다.

'박근혜 복심' 유영하, 대구 달서갑에 단수 공천

유영하 변호사. 연합뉴스유영하 변호사. 연합뉴스
대구 달서갑에는 박근혜 전 대통령의 복심으로 불리는 유영하 변호사를 단수 공천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대선 때 이재명 대표 부인 김혜경 씨를 보좌했던 권향엽 전 청와대 균형인사 비서관에 대한 전략 공천을 철회하고 지역 현역의원인 서동용 의원과 경선을 치르도록 했습니다.


기업출산지원금 전액 비과세…'일부 직원들만 혜택' 우려

연합뉴스연합뉴스
정부가 기업 출산지원금에는 자녀 수와 액수에 관계없이 전액 비과세하는 파격적인 세제 혜택을 부여하기로 했습니다.

출산지원금 지원 여력이 큰 일부 기업 직원들만 혜택을 누릴 우려가 크고 정부의 재정 역할을 세제 지원을 내세워 기업에 떠넘기려 한다는 비판이 나오고 있습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