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정동영 "국회 의석 1석 감소 '날벼락'…전북이 동네 북이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정동영 전 통일부장관은 6일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정동영 의원 측 제공정동영 전 통일부장관은 6일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었다. 정동영 의원 측 제공
정동영 전 통일부장관은 6일 "인구는 모두 같이 줄었는데, 국회 의석은 전북만 1석 줄었다"며 "전북이 동네 북이냐"고 밝혔다.

정 전 장관은 이날 전북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전날 국회의원선거구획정위원회가 전북과 서울을 1석씩 줄이고 인천과 경기를 1석씩 늘리는 지역구 의석수 253석 획정안을 국회에 제출한 것과 관련해 이같이 말했다.

정 전 장관은 "정말 날벼락에 가까운 충격적인 획정 안이 아닐 수 없다"며 "전라, 경상, 충청, 강원도 등 수도권을 제외한 7개 도가 모두 인구가 감소했는데, 전북만 유일하게 지역구 의석을 축소시켰다"고 말했다.

이어 "윤석열 정부하에서 기획재정부가 새만금 예산을 78% 삭감하는 난도질을 하더니, 이제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한강 이남에서는 유일하게 전북만 의원 수를 줄이는 상식과 공정의 파괴 행위를 저질렀다"며 "전북 출신 국회의원 모두가 똘똘 뭉쳐서 선거구 의석수만큼은 지켜야 한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