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학폭 재판 불출석' 권경애 변호사에 정직 1년 중징계(종합)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재판에 연속적으로 불출석해 패소하게 한 권경애 변호사. 연합뉴스재판에 연속적으로 불출석해 패소하게 한 권경애 변호사. 연합뉴스
대한변호사협회(변협)가 학교폭력 소송에 불출석해 논란이 된 권경애(58·사법연수원 33기) 변호사의 변호사 자격을 1년 동안 정지하기로 했다.

변협은 19일 오후 서울 서초구 변협회관에서 징계위 전체회의를 열고 "성실의무 위반의 정도가 중한 사안으로 판단했다"며 정직 1년을 의결했다. 이날 의결된 징계안은 권 변호사가 내용을 통지받고 30일 이내 이의신청 절차를 밟지 않으면 그대로 확정된다.

고(故) 박주원 양의 어머니 이기철씨는 이날 징계위에 앞서 취재진에게 "사전 보도를 통해 정직 6개월 징계를 얘기하는 것을 보고 기가 막혀 달려왔다"며 "어디서 유사 사건과 형평성을 얘기하고 가해자인 권경애의 경제력을 걱정하느냐"고 말했다.

그러면서 "마음 같아서는 영구제명돼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변호사는 힘든 사람, 억울한 사람들의 안내자, 버팀목이 돼야 하는데 이런 짓을 한 사람들이 변호사를 계속할 수 있는 것은 잘못 아니냐"고 징계위에 참석해 발언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연합뉴스
앞서 변협 조사위원회는 지난 5월부터 한 달간 조사와 내부 검토를 거쳐 정직 6개월 이상의 중징계를 내릴 것을 징계위에 건의한 바 있다.

앞서 권 변호사는 학교폭력 피해자 유족이 가해자들을 상대로 낸 소송을 대리하며 항소심 변론기일에 3차례 불출석했고, 유족은 결국 패소했다. 권 변호사는 유족에게 이같은 사실을 5개월 동안 알리지 않은 것으로 전해져 논란은 더 컸다.

1심은 일부 가해자 책임을 인정해 원고 측에 5억원을 배상하라고 판결했지만, 2심에서 원고 패소로 뒤집혔다. 원고 대리인이던 권 변호사가 재판에 세 차례나 불출석해 항소 취하로 결론이 났다.

0

3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6

새로고침
  • KAKAO박창수2022-04-15 03:06:17신고

    추천2비추천0

    한번 임명되면
    임명권자도 업무에 직접 관여할수없는
    무소불위의 절대권력을
    마음대로, 독단적으로 휘둘러온 집단이

    상호견제와 상호보완이 가능한
    정상적인 시스템으로 개선하는 과업을
    무슨 명분으로, 왜, 어떻게
    반대를 하겠다는 것인지 ?

    " 사찰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스님께서 떠나시면 된다 ! " 는

    속담이 연상되는 것은 왠일일까 ??


  • NAVERgksrnrdls2022-04-14 19:45:58신고

    추천4비추천0

    전국 평검사회의때 집단 사표나 내고 찌그러지는것이 더러운 욕을 않먹는다
    평검사라면 검찰 고위직들이 김건희 소환조사를 하지 않고 한동훈이 휴대전화 포렌식도 하지않고 무혐의 처리하는 행태에
    대해서 수사촉구를해서 수사를 하게해야지 그래야 국민이 검찰을 지지하지 작금의 너네 행동은 명분도 호응도 없는 국민들이
    검찰을 성토하게만 만들것이다
    민주당은 국민들이 이런 더럽고 이기적이고 아나무인의 꼴사나운 행동을 더이상 보지않게 검찰을 해체 수준으로 개혁하라
    그나마 하기싫으면 옷벗어라

  • NAVER무울2022-04-14 19:42:16신고

    추천1비추천0

    국민들..검수완박이라니..왈.우리에게.뭔.불편을.줬나.국민들은..잡.일반.흉악범들.은.말하지않는다.유전무죄.왜.만들었나..금.권력.있는자에게.보여준걸.국민들이.실망한거지..개혁하고.친목단체도.없애고..전관예우도.없어져야.한단다,국민들으ㅜㄴ.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