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수신료 분리징수 권고에 민주당 반발 "공영방송 협박"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민주 "공영방송을 장악해 '땡윤뉴스' 만들려는 작정"
대통령실 권고에 방통위 곧 시행령 개정 착수

더불어민주당 강선우 대변인. 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 강선우 대변인.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은 5일 대통령실이 KBS 수신료 분리 징수를 추진하는 것에 대해 "수신료를 무기로 공영방송을 길들이겠다는 선포"라고 비판했다.

민주당 강선우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대통령실이 돈줄을 쥐고 공영방송을 협박하는 날이 올 줄은 상상도 못 했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강 대변인은 "임기가 남은 방송통신위원장을 억지 기소로 날려버리고 일주일이 안 돼 수신료 분리 징수를 앞세워 공영방송 KBS에 협박을 시작했다"며 "기어코 공영방송을 장악해 '땡윤뉴스'를 만들려는 작정인가"라고 따졌다.

이어 "정권을 향한 불편한 목소리는 조금도 용납할 수 없다는 겁박이다"라며 "입이 있어도 말하지 못하고 펜이 있어도 쓰지 못하는 언론 부자유의 시대가 막을 열려고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공영방송 지배구조를 개선하는 방송법 개정안을 통과시키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대통령실은 방송통신위원회와 산업통상자원부에 KBS TV 수신료 분리 징수를 권고했다. 이에 따라 방통위는 조만간 방송법 시행령 개정에 착수할 전망이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