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후 P 초대석]'가오갤 3'는 마블의 '구원투수'가 될 것인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노컷 영화톡 스핀오프: 덕후 P 초대석] 예고편으로 본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 흥행 예상도
오는 3일 전 세계 최초 개봉하는 '가오갤 3'…감독·배우들, 강한 자신감 내비쳐
해외 프리미어 이후 평단과 언론에서도 '호평' 일색…"시리즈의 완벽한 피날레"
예고편 본 덕후 P, 흥행 예상 지수로 10점 만점에 '7점' 부여
"'가오갤' 시리즈는 늘 기대 이상의 무언가가 있었다"
'가오갤 3'에서 기대되는 지점…로켓 눈망울에 감춰진 사연·만만치 않은 마지막 미션
오는 3일 전 세계 최초 개봉

외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 스틸컷.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외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 스틸컷.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이 영화를 볼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다는 사실에 흥분하게 될 것이다." _스타로드/피터 퀼 역 배우 크리스 프랫
 
약 10년 여정의 마무리를 전 세계 최초 한국 팬들이 목격하게 됐다. 오는 3일 개봉하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볼륨(Volume) 3'의 주역인 크리스 프랫을 비롯해 감독과 배우들은 해외 프리미어 이후 영화에 대한 강력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평단마저도 "시리즈의 완벽한 피날레"라고 말한 상황이다.
 
시리즈의 각본과 연출을 맡은 제임스 건 감독은 '가오갤 3'에 관해 "나에게 이번 영화의 핵심은 로켓과 그의 이야기였다. 그가 어디서 왔고, 누구인지 등 로켓의 모든 이야기를 하는 것이 무척 중요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나는 내가 할 수 있는 가장 멋진 영화를 만들고 싶었다. 이 영화를 만들면서 정말 큰 보람을 느꼈다"고 말해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그동안 마블 히어로 무비가 팬들의 기대감을 배신하며 거듭된 부진을 보여 온 만큼 '가오갤 3'가 과연 마블의 '구원투수'가 될 수 있을 것인지도 이번 영화의 관전 포인트 중 하나다. 이에 영화 개봉에 앞서 '마블 덕후'이자 'DC 덕후'로 유명한 덕후 P(*참고: '노컷 영화톡'에서 마블과 DC 영화를 통해 '덕후'임을 인증한 그 덕후 P)를 만나 '가오갤 3' 흥행을 점쳐봤다.

외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 포스터.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외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 포스터.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덕후 P에 마블/DC 영화 물어다 주는 까치(이하 까치) : 이번 코너는 '덕후 P 초대석'(*참고: '노컷 영화톡' 스핀오프 코너로, 필자가 급조한 코너명)입니다. 그동안 '영화톡'을 통해 만나왔던 것과 달리 이번엔 개봉 전 '초대석' 코너를 통해 '가오갤 3'가 과연 마블민국(마블+대한민국)의 명성을 되찾을 수 있을지, 무너진 마블의 자존심을 되찾을 수 있을지 짚어보기로 했습니다.
 
안녕하세요, 덕후 P. 먼저 '가오갤 3' 예고편을 보셨을 텐데요. 예고편을 통해 본 '가오갤 3'의 흥행 지수를 예측해 본다면, 10점 만점에 몇 점을 줄 수 있을까요?
 
마블 덕후이자 DC 덕후인 덕후 P(이하 덕후 P) : 최소 7점 이상.

 
까치 : 7점! 꽤나 후한 점수인데요. 어떤 지점이 7점을 줄 수 있는 포인트였을지 궁금하네요.
 
덕후 P : '가오갤' 시리즈는 멋진 우주를 배경으로 매력 넘치는 캐릭터들의 스토리, 유머, B급 코드, 재미있는 상상력이 잘 섞인, MCU(마블시네마틱유니버스) 내 유니크(unique)한 프랜차이즈입니다. '가오갤' 시리즈는 늘 기대 이상의 무언가가 있었습니다. VOL.2에서 드러난 스타로드와 욘두(마이클 루커)의 이야기는 예상 못 한 뭉클함을 남겼죠. 그래서 3부작의 마지막도 기대가 큽니다. 게다가 감독은 히어로물의 거장이 된 제임스 건!

외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 스틸컷.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외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 스틸컷.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까치 : 그렇군요. 저도 '가오갤' 시리즈 하면 특유의 B급 유머와 7080을 풍미했던 사운드트랙 그리고 지금은 적장이 된 제임스 건 감독(*참고: 현 DC 스튜디오 CEO)의 연출력에 대한 기대가 큰데요. 예고편을 보신 후 '가오갤 3'에서 기대되는 지점들이 있다면 무엇이었을지 궁금합니다.
 
덕후 P : 실험 대상이 되기 전 모습으로 보이는 라쿤 로켓(목소리 연기 브래들리 쿠퍼)의 똘망똘망한 눈망울은 대체 그에게 어떤 사연이 있었나 궁금하게 합니다. 예고편만 봐도 그들의 마지막 미션이 만만치 않음을 짐작할 수 있죠.

외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 캐릭터 포스터.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외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 캐릭터 포스터.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까치 : 저도 예고편은 물론 푸티지(주로 영상물에서 특정한 사건을 담은 장면을 뜻하는 말)를 보면서 라디오 헤드의 '크립'(Creep) 어쿠스틱 버전과 함께 나오는 로켓의 모습에 이미 한 번 찡했고, 어린 로켓의 모습에 또다시 찡함과 함께 울컥함을 느꼈는데요. 제임스 건 감독의 말마따나 이번 시리즈에서 중요한 캐릭터 중 하나가 바로 로켓입니다. 덕후 P가 생각하기에 로켓은 '가오갤' 시리즈 안에서 어떤 중요성을 갖는 캐릭터인가요?
 
덕후 P : "동물이 말을 하네?" 그 자체가 재밌고 우주의 가디언즈를 특별하게 만듭니다. 까칠한 천재! 우주에 있을 때나 어벤져스에 섞여 있을 때나 변함없는 아웃사이더 캐릭터! 그런데 정의롭고, 나름 정도 많으며, 배짱은 드랙스(데이브 바티스타)나 스타로드를 능가하죠.

외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 스틸컷.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외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 스틸컷.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까치 : 역시 로켓, 너란 캐릭터는…. 이번 시리즈에서는 아담 워록과 하이 에볼루셔너리라는 캐릭터가 등장해 눈길을 끄는데요. 이 둘, 어떤 캐릭터인지 설명해 주시겠어요? 그리고 이 영화에서 두 캐릭터가 어떤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지도 같이 말씀 부탁드립니다.
 
덕후 P : '가오갤 VOL.2' 쿠키 영상에서 언급된 이름 '아담'이 드디어 등장합니다. 원작에서는 그냥 우주의 슈퍼맨. 훗날 '가오갤' 멤버가 되는데, 이번 영화에서는 갓 태어난 워록을 그릴 것이므로 처음에는 티격태격하지 않을까 싶네요.
 
하이 에볼루셔너리는 진화에 심취한 미친 과학자이자 능력자인데, 상상력을 현실로 만드는 '가오갤' 시리즈에 잘 맞는 빌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그랬듯이 빌런이 강할수록 영화는 슬퍼집니다.(누군가 죽는다거나…) 그에게 감정이 쌓였을 로켓의 이야기가 과연 어떻게 전개될지 궁금하네요.


외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 포스터.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외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 포스터.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까치 : 안 그래도 팬들 사이에서 사망 플래그(게임, 만화 등에서 등장인물이 죽기 전에 흔히 하는 행동)가 감지된다며 벌써 불안해하는 분이 많습니다. 저도 그 괄호 속 '누군가 죽는다거나…'가 현실이 될까 봐 무섭습니다.
 
자, 여러 가지로 많은 이야기와 볼거리가 담길 것으로 보이는 '가오갤 3'인데요. '어벤져스: 엔드게임' 이후 마블 영화가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가오갤 3'가 마블의 구원투수(먼저 던지고 있는 투수가 어려운 처지에 놓였을 때, 그 투수를 대신해 나가서 던지는 투수)가 될 것으로 보시는지 궁금합니다.
 
덕후 P : 선발투수(야구의 한 경기에서 대결하는 각 팀이 처음으로 기용하는 투수)가 흔들릴 조짐만 보여도 구원투수를 빠르게 등판시키는 게 요즘 야구의 기본이죠. '가오갤 VOL.3'는 뒤늦게 등판하지만, 그래도 MCU를 조금이나마 심폐소생해주는 구원투수가 될 것 같습니다. 이번 영화는 MCU의 다음 단계(멀티버스, 캉 등)보다는 시리즈의 매력에 집중할 것 같기 때문이죠.

외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 스틸컷.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외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 스틸컷.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까치 : 확실히 시리즈의 매력에 집중할 수 있다면 승부수가 될 거 같습니다. 자, 이제 마지막으로 '가오갤 3'에서 덕후 P께서 '나는 이 지점을 가장 기대하고 기다리고 있다!'는 게 있다면 이야기 부탁드립니다.
 
덕후 P : 로켓의 이야기 그리고 음악. '가오갤' 시리즈는 음악과 이야기의 조화가 잘 어울렸죠. 가모라(조 샐다나)를 사모하는 스타로드와 그가 귀찮기만 한 버전의 가모라의 티키타카도 궁금합니다. 그리고 지금도 WWE(미국프로레슬링 단체)를 보는 팬으로서…. 드랙스가 제발 한 번이라도 '바티스타'다운 모습을 보여주기를!
 
까치 : 네, 지금까지 덕후 P를 모시고 '가오갤 3'가 마블의 구원투수가 될지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고맙습니다, 덕후 P. '가오갤 3' 시사회 날 뵙겠습니다.
 
<덕후 P는 다시 돌아온다>

외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스틸컷. 마블 스튜디오 제공외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스틸컷. 마블 스튜디오 제공[덕후 P 초대석 쿠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 예비 관객을 위한 사운드트랙 리스트

'Creep'(Acoustic Version) – Radiohead
'Crazy On You' – Heart
'Since You Been Gone' – Rainbow
'In the Meantime' – Spacehog
'Reasons' – Earth, Wind and Fire
'Do You Realize??' – The Flaming Lips
'We Care a Lot' – Faith No More
'Koinu no Carnival' (From 'Minute Waltz') – EHAMIC
'I'm Always Chasing Rainbows' – Alice Cooper
'San Francisco' – The Mowgli's
'Poor Girl' – X
'This Is the Day' – The The
'No Sleep Till Brooklyn' – Beastie Boys
'Dog Days Are Over' – Florence + The Machine
'Badlands' – Bruce Springsteen
'I Will Dare' – The Replacements
'Come and Get Your Love' – Redbone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