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사고 미송출 '유퀴즈' 장미란 편 오늘(1일) 방송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tvN 제공tvN 제공방송 사고로 송출되지 못한 '유퀴즈' 장미란 편이 오늘(1일) 방송된다.

1일 방송되는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의 '천재와 싸워 이기는 법' 편은 한 주를 돌아 역도 선수 장미란 이야기로 마무리된다.

장미란은 15년 간 바벨과 고독한 싸움을 펼치며 수많은 기록을 써 내려간 한국 역도의 전설. "무아지경에 빠지면 바벨이 무겁지 않았다"는 장미란은 중학교 시절 역도를 시작해 바벨을 잡은 지 열흘 만에 도 대회에서 우승한 일화부터 역도 '그랜드 슬램'을 달성한 풀 스토리를 공유한다. 은퇴 이후 대학교 교수 및 장미란 재단 운영자로 활동 중인 제2의 인생 이야기도 펼쳐진다.

이어지는 '위대한 유산' 편에서는 인생 12년 차에 반만년 한국사를 통달한 역사 천재 정하랑의 남다른 이야기가 이어진다. 다산 정약용의 후손이라는 정하랑은 한국사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 만 8세에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을 만점에 가까운 95점으로 1급을 딴 배경, 한국사 공부의 필요성에 대해 논리정연하게 설명해 놀라움을 안긴다. 또한 우리가 꼭 기억해야 할 독립운동의 역사와 독립운동가들의 면면을 이야기한다.

마지막으로 신스틸러에서 독보적인 주역으로 자리매김한 배우 조진웅이 출연한다. 아버지 이름인 '조진웅' 예명으로 20년 동안 총 70여 개 작품에 출연한 그의 열정적 연기 인생이 공개된다.

극단 생활을 하던 중 우연히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에 캐스팅된 일화부터 영화 '비열한 거리'에서 섬세한 연기로 호평을 받고, 드라마 '솔약국집 아들들'로 대중적인 인지도를 쌓은 뒤 드라마 '시그널', 영화 '끝까지 간다', '명량', '암살', '독전' 등 다양한 장르와 캐릭터로 종횡무진한 필모그래피를 전한다. 다수의 항일 영화와 인연을 맺은 사연, 매년 3월 1일 김구 선생 묘소를 찾는 이유도 밝힌다.

앞서 지난달 23일 '유퀴즈'는 최종 편집 과정에서 기술적 오류로 본방송이 중단, 지난회 방송분이 대신 송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로 인해 이날 방송 예정이었던 장미란 편은 1일로 미뤄지게 됐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