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OMG' 빌보드 '핫 100' 6주 연속 차트인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그룹 뉴진스. 어도어 제공그룹 뉴진스. 어도어 제공그룹 뉴진스가 미국 빌보드 '핫 100'에 6주 연속 이름을 올렸다.

미국 빌보드가 28일(현지시간) 발표한 최신 차트(3월 4일 자)에 따르면 뉴진스의 타이틀곡 'OMG'는 '핫 100'서 89위를 기록했다.

미국 현지 활동이나 프로모션 없이 입소문만으로 이뤄낸 데뷔 7개월 차 신예의 성과다. 음원 발매 직후 단숨에 차트인했다가 급격히 하향세를 그리는 식이 아닌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점이 눈에 띈다.

실제로 'OMG'는 미국 빌보드 '버블링 언더 핫 100'에서 두각을 나타낸 후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 진입해 매주 순위를 끌어올리는 양상을 보였다. 빌보드 '핫 100'서 'OMG'의 최고 순위는 74위였다.
 
뉴진스의 싱글앨범 수록곡 'Ditto'도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과 '글로벌 200'서 각각 14위, 21위를 차지하는 등 타이틀곡 'OMG' 못지않게 인기 롱런 중이다.

이들의 데뷔곡 'Hype boy' 또한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과 '글로벌 200'에서 각각 43위, 74위를 기록하며 29주 연속 차트인했다.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최상위권 역시 뉴진스가 장악했다. 뉴진스의 'Ditto', 'OMG', 'Hype boy'는 멜론, 지니, 벅스 주간 차트 1~3위를 6주째 싹쓸이 중이다. 특히 'Ditto'는 멜론서 10주 연속 정상을 밟았다. 10주 연속 1위는 2004년 11월 멜론이 음원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최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