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수봉 MB 기용' 최태웅 감독의 승부수는 계속 된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현대캐피탈 최태웅 감독. 한국배구연맹현대캐피탈 최태웅 감독. 한국배구연맹"오늘과 같은 작전으로 나서지는 않을 것이다."

OK금융그룹을 상대로 꺼내든 현대캐피탈 최태웅 감독의 변칙 전술이 적중했다.

현대캐피탈은 26일 경기도 안산 상록수체육관에서 열린 2022-2023시즌 도드람 V리그 남자부 4라운드 OK금융그룹과 원정 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3 대 0(25-20, 25-20, 25-20) 완승을 거뒀다. 4라운드에서 처음으로 깔끔한 셧아웃 승리를 수확했다.

최근 2연패의 사슬을 끊으며 반등에 성공했다. 최 감독은 "연패에 빠져 불안한 모습을 보였는데 오늘 경기를 통해 자신감을 얻었다"면서 "선수들이 컨디션 관리를 잘했다. 젊어서 그런지 회복이 빠르다"고 미소를 지었다.

최 감독은 이날 아포짓 스파이커 허수봉을 미들 블로커에 배치하는 변화를 줬다. 아웃사이드 히터 홍동선과 자리를 바꿔가면서 상대에 혼란을 주려는 의도였다.

최 감독은 허수봉과 홍동선의 활약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그는 "(허)수봉이가 스윙이 빨라 속공에 장점이 있고, 높이가 있어 블로킹하는 게 어렵다. 그 부분을 활용했다"면서 "(홍)동선이도 오랜만에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고 칭찬했다.

올 시즌 득점 1위(614점)로 활약 중인 OK금융그룹의 주포 레오는 이날 현대캐피탈을 상대로 고전했다. 6점에 공격 성공률 23.08%로 부진했다. 최 감독은 "어느 팀이든 레오를 막는 데 집중하려고 한다. 그 점에서 오늘 수비와 블로킹이 잘 됐다"고 흡족해 했다. 이어 "그래도 레오가 언제 터질지 몰라서 불안한 마음으로 경기를 지켜봤다"고 털어놨다.

현대캐피탈은 OK금융그룹과 2연전에서 첫 판을 따내며 기분좋게 4라운드를 마무리했다. 다음 달 1일 OK금융그룹과 다시 만나는 최 감독은 "오늘과 같은 작전으로 나서지는 않을 것이다. 변화를 주면서 경기를 준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