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 "다음 경기 뛸 수 있을 것"…16강 브라질전 청신호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16강 진출 확정 후 동료들과 기뻐하는 김민재(오른쪽). 연합뉴스16강 진출 확정 후 동료들과 기뻐하는 김민재(오른쪽). 연합뉴스 
'괴물 수비수' 김민재(26·나폴리)가 포르투갈전에 결장했지만 16강에는 나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은 2일 오후(현지 시간) 카타르 알라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포르투갈과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 H조 3차전에서 2 대 1로 역전승을 거두며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지난 우루과이전에서 종아리 부상을 당한 김민재는 가나전에도 선발 출장했지만 이날 경기는 결장했다. 벤치에서 시작한 김민재는 경기 종료 때까지 그라운드를 밟지 않았다.
   
김민재의 빈자리는 권경원(감바 오사카)이 메웠다. 함께 센터백으로 나선 김영권(울산 현대)은 동점골을 터뜨렸고 후반 교체로 투입된 황희찬(울버햄프턴)은 역전골을 쏘아 올렸다.
   
경기 후 김민재는 포르투갈전에 뛰지 않아서인지 공동취재구역(믹스트존) 인터뷰를 다른 선수들에게 양보했다. 그러나 취재진의 거듭 요청에 짧게 소감을 전했다.
   
김민재는 "16강 갔는데 잘 준비해서 해야 할 것 같다"면서 "선수들이 다 준비를 잘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제가 더 빨리 결정을 해서 팀 전술을 맞출 수 있게 해야 했다. 그러지 못해서 미안하다"고 말했다. 특히 김민재는 "권경원 형에게 되게 감사하고 미안하다"고 밝혔다.
   
다음 경기 출전 여부에 대해 김민재는 "지켜봐야 한다"면서도 "일단 뛸 수 있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12년 만에 월드컵 16강에 진출한 한국은 오는 6일 오전 4시(한국 시간) 카타르 도하 974 스타디움에서 G조 1위 브라질과 16강 경기로 맞붙는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