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크 "이승기 음원 정산 無? 사실과 달라…이선희와는 무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뉴스듣기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왼쪽부터 가수 이승기, 이선희. 후크 엔터테인먼트 제공왼쪽부터 가수 이승기, 이선희. 후크 엔터테인먼트 제공후크 엔터테인먼트가 소속 가수 이승기의 음원 정산을 단 한 차례도 하지 않았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라고 부인했다. 또한 소속 가수이자 한때 등기이사였던 이선희는 이번 사안과 무관하다고도 전했다.

후크 엔터테인먼트는 25일 오전 공식입장을 내어 "연일 계속되는 안 좋은 뉴스와 현재 이승기씨와 사이의 문제로 인하여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드리게 된 점에 대하여 많은 분들께 면목 없고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하며, 특히 이 일로 인하여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이승기씨에게 사과의 말씀을 전한다. 또한 권진영 대표의 잘못된 언행으로 인하여 상처받으신 분들께도 머리 숙여 죄송하다"라고 밝혔다.

하지만 2004년 데뷔한 이승기가 가수 활동에서 발생한 음원 수익을 정산받지 못했다는 디스패치 보도와 관련해서는 사실이 아니라고 강조했다. 후크엔터테인먼트는 "이승기씨와 소속사 간의 계약 내용(수익 분배비율 등) 및 후크 엔터테인먼트가 이승기씨에 대하여 단 한 번도 음원 정산을 해주지 않았다는 내용은 사실과 다르다는 점을 밝힌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후크 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예인이자 한때 이사로 등재돼 있던 가수 이선희를 두고도 "후크 엔터테인먼트의 시작부터 함께한 아티스트이기 때문에 예우 차원에서 명목상 이사로 등재되어 있었다"라면서도 "이선희씨는 회사의 경영이나 수익 분배 문제 등에 관여하지 않았다"라고 해명했다.

앞서 이승기는 법률 대리인을 통해 음원료 미정산과 관련한 내용증명을 발송해, 자신이 참여한 모든 앨범의 유통으로 인한 수익 내역 공개 및 미지급 음원료 정산을 요구했다고 24일 밝혔다. 또한 이승기는 음원료 정산 외에도 후크 및 권씨 사이 제반 법률관계에 대해 면밀하게 검토할 예정이다.

다음은 후크 엔터테인먼트의 입장 전문.

▶ 후크 엔터테인먼트가 25일 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후크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우선, 연일 계속되는 안 좋은 뉴스와 현재 이승기씨와 사이의 문제로 인하여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드리게 된 점에 대하여 많은 분들께 면목 없고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하며, 특히 이 일로 인하여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을 이승기씨에게 사과의 말씀을 전합니다. 또한 권진영 대표의 잘못된 언행으로 인하여 상처받으신 분들께도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앞선 후크 엔터테인먼트의 보도자료에서도 이미 언급된 바와 같이 이승기씨 법률대리인으로부터 받은 내용증명에 대하여 정확한 자료를 확보하고 정리하기 위한 과정 중에 정확히 확인되지 않은 사실들이 언론을 통해 보도되고 있는 점에 유감을 표합니다.

후크 엔터테인먼트와 이승기씨는 지난 2021년 전속계약을 종료하였다가 다시 전속계약을 체결할 당시, 그동안의 정산 내역 등을 쌍방 확인하여 금전적 채권 채무 관계를 정산하였고 그와 같은 사실을 확인하는 내용의 합의서를 작성한 바 있습니다.

그럼에도 이승기씨의 문제 제기에 따라 후크 엔터테인먼트는 전문가들과 함께 그동안 후크 엔터테인먼트가 이승기씨에게 지급한 상당한 액수의 수익 정산 내역을 다시 한번 면밀히 검토 중입니다. 더불어 최근 한 매체를 통하여 발표된 이승기씨와 소속사 간의 계약 내용(수익 분배비율 등) 및 후크 엔터테인먼트가 이승기씨에 대하여 단 한 번도 음원 정산을 해주지 않았다는 내용은 사실과 다르다는 점을 밝힙니다.

저희는 현재 명확하게 정리하여 잘못된 업무 처리가 있다면 그것을 바로잡고 책임질 예정입니다.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소속 연예인들과의 관계를 유지해야 하는 연예인 매니지먼트사로서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드려 다시 한번 송구한 마음입니다.

그리고 이선희씨의 경우, 후크 엔터테인먼트의 시작부터 함께한 아티스트이기 때문에 예우 차원에서 명목상 이사로 등재되어 있었으나, 후크 엔터테인먼트는 2006년부터 2021년까지 권진영 대표가 주식 100%를 소유하고 있던 1인 회사였고, 이선희씨는 회사의 경영이나 수익 분배 문제 등에 관여하지 않았습니다.

후크 엔터테인먼트는 이와 관련한 억측으로 소속 연예인의 명예를 훼손하고 상처 입히는 행위에 대하여 묵인하지 않고 법률대리인을 통하여 강력히 법적 대응을 할 예정임을 밝힙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취급방침 이용약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