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양현준, 오현규 발탁' 황선홍 호, UAE 원정 2연전 나선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지난 9월 우즈베키스탄과 2022 하나은행 초청 축구 올림픽대표팀 친선경기. 대한축구협회지난 9월 우즈베키스탄과 2022 하나은행 초청 축구 올림픽대표팀 친선경기. 대한축구협회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파리 올림픽 축구대표팀이 UAE에서 원정 평가전을 치른다.

대한축구협회(KFA)는 3일 "한국과 UAE의 올림픽대표팀이 오는 18일과 20일 UAE 두바이의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두 차례 친선 경기를 갖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경기 시간은 한국 시각으로 1차전은 18일 새벽 1시, 2차전은 20일 밤 11시 30분이다.
 
올림픽 대표팀은 지난 9월 처음 소집됐으며, 우즈베키스탄을 상대로 화성에서 친선 경기를 치러 1 대 1 무승부를 기록한 바 있다. 내년에 열리는 올림픽 아시아 1차 예선을 통과하면, 2024년 상반기에 열리는 최종 예선에 참가하게 된다.  

한국과 UAE의 올림픽 대표팀(U-23 대표팀 포함) 역대 전적은 7전 5승 1무 1패로 우리가 앞서 있다. 지난 2019년 김학범 감독 시절 두바이 친선 대회에서 1 대 1로 비긴 것이 마지막이다.  
 
이번 UAE 원정에 참가할 올림픽대표팀 25명 선수도 확정됐다. 고영준(포항), 강성진(FC서울), 홍시후(인천), 조현택(부천) 등 1차 소집 멤버들이 다수 발탁된 가운데, 2차 소집 훈련을 통해 기량을 인정받은 대학 선수 5명도 뽑혔다. 해외 클럽 선수들은 이번 소집 명단에는 제외했다.
 
현재 국가대표팀 훈련에 참가하고 있는 오현규(수원삼성), 양현준(강원FC)도 이번 올림픽대표팀 소집 명단에 포함돼 있다. 만약 두 선수가 카타르 월드컵 최종 엔트리에 포함될 경우에는 대체 선수를 발탁할 예정이다.

올림픽 대표팀은 11일 파주NFC에 소집되고, 13일 UAE로 출국한다.

■ 올림픽대표팀 UAE 원정 친선평가전 참가 명단(25명)

GK : 김정훈(김천상무), 김유성(인천유나이티드), 조성빈(당진시민)

DF : 조현택(부천FC), 박진성(전북현대), 변준수(대전하나시티즌), 조위제(부산아이파크), 황재원, 안창민(이상 대구FC), 조성권(울산대), 이상혁(단국대), 장시영(연세대)  

MF : 홍시후, 김민석(이상 인천유나이티드), 강성진, 백상훈(이상 FC서울), 양현준(강원FC), 윤석주(김천상무), 권혁규(부산아이파크), 이재욱(용인대), 최강민(대구예술대)  

FW : 고영준(포항스틸러스), 오현규, 강현묵(이상 수원삼성), 안재준(부천FC)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