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EN:]치명 매력으로 컴백한 위아이 "아주 예쁜 곡 나왔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7개월 만에 다섯 번째 미니앨범 '러브 파트 2 : 패션' 발매
타이틀곡 '스프레이', 멤버 장대현이 랩 메이킹에 참여
청춘이 겪는 사랑의 성장통 그려낸 신곡 6곡 수록
데뷔 후 첫 월드 투어 마쳐…체력 안배 능력과 팀워크 좋아져

19일 오후 서울 양천구 로운 아트홀에서 미니 5집 '러브 파트 2 : 패션' 쇼케이스를 연 위아이. 위엔터테인먼트 제공19일 오후 서울 양천구 로운 아트홀에서 미니 5집 '러브 파트 2 : 패션' 쇼케이스를 연 위아이. 위엔터테인먼트 제공그동안 '청춘돌'로서 청량함을 자랑한 보이그룹 위아이(WEi)가 치명적인 매력의 '다크 섹시' 콘셉트로 이미지 변신에 나섰다.

19일 오후, 서울 양천구 로운 아트홀에서 위아이의 다섯 번째 미니앨범 '러브 파트 2 : 패션'(Love Pt.2 : Passion)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MC 하지영의 진행으로 열렸다. 위아이는 올해 3월 '러브' 시리즈의 첫 장인 '퍼스트 러브'(First Love)를 내고 태국, 일본, 미주 등지에서 첫 번째 월드 투어를 치렀다. 이번 앨범은 월드 투어 후 처음으로 내는 앨범이자, 7개월 만의 신작이다.

전작에서 서툰 첫사랑에 초점을 맞췄다면, 이번에는 한층 뜨거워진 사랑의 이야기를 담았다. 타이틀곡 '스프레이'(Spray)는 너라는 캔버스 위에 그라피티를 그려 넣듯 내 색을 흩뿌려 채우겠다고 선언하는 곡이다. 리더 장대현이 랩 메이킹에 참여했다.

왼쪽부터 위아이 유용하, 김준서. 위엔터테인먼트 제공왼쪽부터 위아이 유용하, 김준서. 위엔터테인먼트 제공장대현은 "'스프레이'라는 곡은 자신감을 표현했다. 전 앨범과는 색이 다른 곡이다. 제 안에 있는 랩을 보여드리고 싶기도 했고, 이 곡에 표현하고 싶어서 참여하게 됐다. 원래는 다른 랩(가사)이 있었는데 저만의 방식으로 풀어보고 싶어서 작가님과 얘기해서 바꿔봤다"라고 말했다.

유용하는 "저번 타이틀곡 활동하고 나서 콘셉트적으로 굉장히 고민 많이 했다. 그래서 저희에게 제일 잘 어울릴 만한 색깔을 회사랑 상의해서 골랐는데, 저희 의견을 많이 들어주신 것 같다. 되게 자신감 있게 표현할 수 있는 곡이라고 생각해서 이 곡을 골랐다"라고 설명했다.

김요한은 "타이틀곡 후보가 들어왔을 때 멤버들과 다 같이 듣고 있었는데 눈이 커지면서 '어, 이건데?' '이거야!' 했다. (당시는) 편곡이 덜 된 버전을 들었지만 아주 이쁜 곡이 나오지 않았나 한다. 첫사랑의 풋풋함을 전작에서 보여드렸다면 (이번은) '패션'이지 않나. 열정! 너를 물들이겠다는 격렬한 곡이 어울리는 것 같아서 선정했다"라고 부연했다.

왼쪽부터 위아이 강석화, 김요한. 위엔터테인먼트 제공왼쪽부터 위아이 강석화, 김요한. 위엔터테인먼트 제공거칠고 섹시한 콘셉트를 어떤 멤버가 가장 잘 소화한 것 같냐는 물음에 유용하는 "이번 앨범이 요한이의 보컬 음색과 너무 잘 맞는다고 생각이 들었다. '로즈'(ROSE)라는 음악이 저희 5집 색깔에 가장 가까운 음악인 것 같은데, 그 노래를 들어보시면 제가 무슨 말 하는지 아실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자 김요한은 "좀 감동받았다. 용하 입에서 제 (이름) 나올 줄 몰랐는데 너무 진지하게 말해줘가지고 너무 고맙다. 사실 저는 용하라고 생각했다"라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는 '스프레이'라는 곡에서 용하가 무대 할 때 표정을 너무 잘한다. 그래서 너무 좋아하고, 머리색도 빨갛게 물들였는데 그것도 좋다"라고 밝혔다.

"밤에 별빛 달빛 같은 걸 보면서 들으면 굉장히 좋은 노래로, 들으면 기분이 산뜻해지는"(유용하) 노래 '문라이트'(Moonlight)와 "너와 있으면 높은 곳 어디라도 갈 수 있다는 열정적인 곡"(김준서)이자 서브 타이틀곡인 '하이어 그라운드'(Higher Ground), "힙합에 라틴 장르 믹스해서 만든 곡인데, 이번 앨범과 굉장히 잘 어울리는"(김동하) 수록곡 '로즈', "정말 사소한 것들로 너에게 행복을 주고 싶다며 사랑을 달달하게 표현한"(강석화) '스페셜 홀리데이', 곡 제목처럼 "의지가 되고 우산이 되어주고 싶다는"(장대현) 팬 송 '우산'까지 신곡 6곡을 선보인다.

왼쪽부터 위아이 장대현, 김동한. 위엔터테인먼트 제공왼쪽부터 위아이 장대현, 김동한. 위엔터테인먼트 제공강석화는 "매번 다른 색깔 보여드리려고 했는데 음악적으로 다른 컬러를 보여드리고 싶어서, 음악적으로 한층 더 성장한 모습 보여드리기 위해서 조금 더 다양한 걸 시도해보려고 노력했던 거 같다"라고 말했다. 김동한은 이번 앨범에 관해 "컴백 준비를 오래 했는데 오래 한 만큼 양질의 앨범으로 컴백한 것 같다"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컴백에 앞서 위아이는 지난 9월부터 방콕, 일본, 미주 등지에서 진행한 첫 번째 월드 투어 '퍼스트 러브'를 성황리에 마쳤다. 김요한은 "사실 멤버들 다 미주 쪽으로 가는 건 처음이어서 두려움이 있었던 것 같다. 막상 가서 팬분들 만나고 공연하고 소통하다 보니까 날이 갈수록 자신감이 생기더라. 중간 넘어가고 나서부터는 즐기다 온 것 같다. 행복했던 것 같다"라고 밝혔다.

김준서는 "월드 투어 하면서 저희가 체력적인 부분에서 조절하는 법을 배운 것 같다. 많은 곡들을 하다 보니까, 매번 최고의 무대를 보여드리기 위해서 체력 안배에 되게 신경 썼다. 월드 투어하다 보면 의견 충돌도 생기는데 원활하게 풀어가는 팀워크 부분이 굉장히 좋아진 것 같아서 저희 다음 투어가 기대된다"라고 답했다.

위아이의 미니 5집 타이틀곡은 리더 장대현이 랩 메이킹에 참여한 '스프레이'다. 위엔터테인먼트 제공위아이의 미니 5집 타이틀곡은 리더 장대현이 랩 메이킹에 참여한 '스프레이'다. 위엔터테인먼트 제공그간 '청춘돌' '첫사랑돌' 등으로 불렸던 위아이는 이번 앨범을 통해 어떤 수식어를 얻고 싶을까. 김동한은 "되게 많은 수식어를 주셨는데… 뭔가 자극적인 중독적인 맛을 찾을 땐 MSG를 뿌리지 않나. 그래서 MSG돌! (MSG는) 몸에 안 좋지만 저희는 몸에 좋다. MSG돌 하겠다"라고 말했다.

위아이의 미니 5집 ' '러브 파트 2 : 패션'은 오늘(19일) 저녁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발매됐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