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속 팽나무 인기…보호수 지정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극중 '소덕동 팽나무', 창원시 동부마을에 실제 존재

박은빈 인스타그램 캡처 박은빈 인스타그램 캡처 "어린 시절 저 나무 타고 안 논 사람이 없고 기쁜 날 저 나무 아래에서 잔치 한 번 안 연 사람이 없고 간절할 때 기도 한 번 안 한 사람이 없죠."(-'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극중 대사)

지난 20~21일 ENA 수목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7·8회 '소덕동 팽나무' 에피소드가 방송된 후 실재하는 이 나무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7·8회는 신입 변호사 우영우(박은빈 분)가 속한 대형 로펌 '한바다' 팀이 승소 가능성이 낮은 '소덕동 도로 구역 결정 취소 청구 소송'을 맡아 법정 다툼을 벌이는 모습을 담았다.

극중 '소덕동 팽나무'는 가상의 지역 경해도의 소덕동에 위치해 있다. 그러나 팽나무의 실제 소재지는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대산면 북부리 동부마을이다.

창원시 블로그에 따르면, 이 나무의 수령은 500년으로 추정된다. 높이 16m, 나무둘레 6.8m로, 어른 4~5명이 안아야 할 만큼 규모가 크다.

지난 2015년 7월 16일에는 '보호수'로 지정됐다. 입지환경과 생육상태가 우수해 보전가치가 높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평가다. 마을 주민들에 따르면, 동부마을 언덕에 자리잡은 이 나무는 오랜 세월 마을의 당산나무 역할을 했다.

다만 우영우를 비롯한 '한바다' 팀의 고군분투 덕분에 '소덕동 팽나무'가 천연기념물로 지정되는 드라마와 달리 동부마을에 있는 팽나무는 천연기념물이 아니다.
창원시 블로그 캡처 창원시 블로그 캡처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