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아동 성착취물 '웰컴투비디오' 손정우, 범죄수익은닉 혐의 인정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아동 성 착취물 공유 사이트 '웰컴투비디오' 운영자 손정우 씨가 12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초동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범죄수익은닉 혐의로 1심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연합뉴스아동 성 착취물 공유 사이트 '웰컴투비디오' 운영자 손정우 씨가 12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초동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범죄수익은닉 혐의로 1심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연합뉴스아동·청소년 성착취물 사이트 '웰컴투비디오' 운영자 손정우(26)가 첫 재판에서 혐의를 모두 인정했다.

손씨의 변호인은 12일 서울중앙지법 형사5단독 조수연 판사 심리로 열린 범죄수익은닉규제법 위반, 도박 혐의 첫 공판에서 "공소 사실을 전부 인정한다"고 말했다.

재판부가 손씨에게 "피고인도 의견이 같느냐"고 묻자 손씨도 "같다"고 답했다.

재판부는 다음 달 9일 다시 공판을 열어 증거기록을 살펴보기로 했다.

손씨는 아동 성 착취물 판매 이익으로 얻은 4억여 원을 여러 암호화폐 계정을 거쳐 아버지 명의 계좌 등을 이용해 현금화하는 방식으로 추적·발견을 곤란하게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또 현금화한 수익 중 약 560만 원을 인터넷 도박 사이트에 베팅한 혐의로도 기소됐다.

손씨는 2015~2018년 특수한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접속할 수 있는 다크웹에 '웰컴투비디오' 사이트를 만들어 아동 성 착취물을 거래한 혐의로 징역 1년 6개월을 확정받았고, 형기를 마치고 출소했다.

손씨의 범죄수익은닉 혐의 수사는 손씨의 아버지가 아들을 해당 혐의로 중앙지검에 고발하면서 시작됐다. 아버지의 고발은 아들을 한국 수사기관에서 수사하도록 해 미국 송환을 피하기 위한 방안이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6

새로고침
  • NAVER랄지노노2022-07-23 00:31:17신고

    추천1비추천0

    뉴스기사를 인용하면 (이동하는 것을 카메라로 촬영한 후 공기 중 미세먼지(PM10), 초미세먼지(PM2.5, PM1.0), 블랙 카본 등을 측정하는 방식이다.)
    카메라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카메라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한다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가막힌다 그죠?
    세상 좋아졌네요 카메라로 공기중 분석도 가능하고 좀있으면 안개도 몸에 유해하다고 뉴스기사 나와야하는데 그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NAVERTOni2022-07-22 14:33:59신고

    추천0비추천0

    재밌네요
    국가에 세금 부족할때마다
    전자담배 액상이 마치 연초보다 안좋다는 듯이 하시고
    다시 연초로 돌아가게 하실려는 목적 아니신가요?
    적당히좀 하세요.

  • NAVER고래벱2022-07-21 18:01:16신고

    추천0비추천0

    신박한 헛소리네요.
    가습기틀고 초미세먼지 한번 측정해보세요.
    에어로졸이던 연기던 그안에 성분을 조사해야지 얼마나 멀리나가는지가 중요합니까??
    차악을 막기전에 최악부터 막을생각을 해야지...
    아무것도 안하는게 제일 좋겠지만 전자담배가 연초담배보다 더 유해하다는 기사는 이제 지겹네요
    지금 때가 어느때인데 우민화하려는지.....
    로그인하게 하려는 어그로인가...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