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수위 국민통합위원장 김한길, 지역균형발전위원장 김병준[영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윤석열 "김한길, 세대와 계층 아우를 분…김병준, 자치 분권에 대한 전문성, 큰 그림 그려줄 것"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14일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산하 국민통합특별위원장에 김한길 전 새정치민주연합 대표(왼쪽), 지역균형특별위원장에 김병준 전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을 각각 임명했다.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14일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산하 국민통합특별위원장에 김한길 전 새정치민주연합 대표(왼쪽), 지역균형특별위원장에 김병준 전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장을 각각 임명했다.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14일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국민통합위원장으로 김한길 전 새정치민주연합 대표, 지역균형발전특위 위원장으로 김병준 국민대 교수를 선임한다고 밝혔다.

윤 당선인은 이날 오전 인수위원회 차담회에서 "모든 국정 업무는 궁극적으로 국민 통합을 위한 것이고, 어느 지역에 사느냐와 상관없이 국민이 기회의 불이익 갖지 않도록 해야 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자리에는 안철수 인수위원장과 권영세 부위원장, 원희룡 기획위원장, 장제원 비서실장, 서일준 행정실장, 김은혜 대변인이 함께했다.
윤석열 당선인이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금융감독원 연수원에 마련된 집무실에서 안철수 인수위원장 등과 함께 당선인 주재 티타임을 갖고 있다. 황진환 기자윤석열 당선인이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금융감독원 연수원에 마련된 집무실에서 안철수 인수위원장 등과 함께 당선인 주재 티타임을 갖고 있다. 황진환 기자윤 당선인은 김한길 위원장에 대해 "세대, 계층을 아우르고 국민 통합 이루어낼 수 있는 분"이라는 한편 김병준 위원장을 두고는 "자치 분권에 대한 오랜 경륜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새 정부의 지역균형발전에 큰 그림을 그려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인수위원장과 부위원장께서도 두 분과 함께 국민 염원인 국민통합과 지역균형발전에 힘을 모아주실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인수위 구성을 속도감 있게 진행해야 한다는 점도 강조했다. 윤 당선인은 이날 차담회 참석자들을 향해 "가급적 이번 주 내에 인수위 구성을 마무리해 주말부터 바로 정부 인수 업무에 박차를 가할 수 있도록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권영세 본부장은 이 자리에서 "당선인을 모시고 윤석열 정부가 성공한 정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고, 원희룡 기획위원장 역시 "안 위원장과 권 부위원장을 잘 보필해 대국민 약속을 국민이 제대로 체감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클릭하거나 확대하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거나 확대하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