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이광재 "산불 대응조직 정비, 진화 대책 개선 시급"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대응 조직 체계화, 야간 화재진압 헬기 도입
산림 인접마을 소화용 민물 저장탱크 구축, 해수 소화용수 사용 고려
의용소방대원 지원 확충, 소방용 드론 연구 등 제언

지난 5일 오후 강원 동해시 묵호항 인근에 소방헬기가 산불 진화를 위해 이동하고 있다. 이한형 기자지난 5일 오후 강원 동해시 묵호항 인근에 소방헬기가 산불 진화를 위해 이동하고 있다. 이한형 기자강원, 경북 동해안 산불이 나흘째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이광재 국회의원(원주 갑)이 산불 대응을 위한 분야별 개선책을 제언하고 나섰다.

이 의원은 7일 SNS를 통해 "단기적으로는 특별재난지역선포로 안정화가 필요하다. 울진, 삼척 뿐 아니라 산불이 계속되고 있는 강릉, 동해에도 피해복구 및 지원 계획을 빠르게 실행해야 한다"고 밝혔다.

반복되는 산불에 대응하기 위한 근본대책도 제시했다.

"산불나면 산림청 소관, 민간 피해가 나면 소방청 소관. 산불대응 및 피해복구에는 행정안전부, 교육부, 국방부 등 여러 정부조직이 함께해야 한다. 문제가 완전히 해결될 때까지 상시적 국가조직 체계를 짜야한다"고 전했다.

야간 화재진압 헬기, 특수 장비 도입 및 자체 제작을 위한 국가적 노력도 필요하다는 점도 강조했다.
 
이광재 국회의원. 윤창원 기자이광재 국회의원. 윤창원 기자산림 인접 마을 산불피해 예방을 위해 민물 저장탱크를 이용한 소화전 시스템 구축과 생태계 피해 방지책을 강구하면서 필요할 경우 해수를 소화용수로 활용하는 방안도 연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초기 진화와 잔불 진화에 앞장서고 있는 민간 의용소방대원의 국가적 지원 확대와 소방작전에 필요한 드론도 국가 특별과제로 연구해 야간산불 예방 및 즉각 대응 가능한 소방안전 시스템을 구축하자고 덧붙였다.
상시감시로 야간산불 예방과즉각 대응 가능한소방안전 시스템을구축해야 합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