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산림청 "8일 오전 동풍으로 바뀌기 전 주불 진화 목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8일 오전 위협적 동풍 예보

7일 산림청 울진 삼척 산불 진화 전략도. 산림청 제공7일 산림청 울진 삼척 산불 진화 전략도. 산림청 제공울진·삼척 산불이 나흘째 계속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산림청은 7일 주불을 잡는데 사활을 걸고 있다.

최병암 산림청장은 이날 현장대책본부 정례 브리핑에서 "오늘 진화 주안점은 화두 제압이며, 주불은 다 진화할 수 있다고 말씀드리기 어렵다"며 "내일 오후부터 위협적인 동풍이 불기 때문에 그 전인 오전까지 반드시 화선을 제압해야 한다"고 밝혔다.

주불 진화는 전체 화선을 다 제압하는 것으로 현재까지 화선은 약 60㎞, 진화율은 전날보다 10% 늘어나 50%에 이른다.

최 청장은 "현재 바람이 안 불어 운무가 정체된 상태로 헬기 진화가 쉽지 않을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당국은 이날 낮에 내륙에는 남서풍, 밤에는 서풍이 불다가 내일 오전 11시쯤부터 동풍으로 전환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 동풍이 들이닥치는 8일 낮부터는 상황이 악화할 것으로 보고 그 전에 주불 진화에 사활을 걸고 있다.  

7일 0시 현재 강풍주의보가 해제됨에 따라 바람이 잦아드는 오전이 최적의 기회라고 보고 진화 자원을 산불이 계속 확산하는 울진 소광리 금강송 군락지 주변 등에 집중적으로 배치했다.

당국은 오전 중으로 주불을 진화한다는 목표로 일출 시각인 오전 6시 46분부터 헬기 53대와 인력 5천여 명을 동원해 주불 진화에 나섰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전체 댓글 3

새로고침
  • NAVER김성진2024-03-03 01:58:30신고

    추천0비추천0

    아이를 낳게 하려면
    저출산을 극복하려면 당사자인 젊은 층과 여성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게 마땅하다.
    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일자리를 제공하고, 보금자리 마련을 위해 주거 안정을 도모하며, 직장 여성도 아이를 낳아 기르는 게 쉽도록 기업 문화와 가족 친화 복지를 확충해 주어야 한다.
    그리고 사교육비가 필요 없는 교육환경 그리고 자녀가 경쟁에서 낙오될 수 있다는 불안감을 없애줘야 한다.
    젊은 사람들이 아이를 낳아 기르는 게 행복하다고 느끼는 그런 사회로 만들어가는 게 우선이다. 돈 몇 푼에 아기를 낳을 것이라는 사고는 버려야 한다.

  • NOCUTNEWS혜광2024-03-01 19:33:15신고

    추천0비추천0

    해결되기 위한 현명한 선택이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 KAKAOislam2024202024-03-01 09:03:14신고

    추천0비추천0

    안녕하세요

    저는 무슬림이고 사람들a에게 이슬람에 대해 배우도록 초대합니다.
    이슬람에 대한 사진과 동영상으로 설명하는 제 블로그 를 봐주세요

    https://k1438.blogspot.com/2016/12/blog-post.html

    동영상

    https://youtu.be/NFJHyCau5v8
    ِ
    나는 당신에게 행복한 삶을 기원합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