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 中대사관 반박에 "주재국 정서 존중, 신중해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브리핑하는 외교부 대변인. 연합뉴스브리핑하는 외교부 대변인. 연합뉴스
정부가 주한 중국대사관이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경기 판정 시비에 대해 공개 반박한 것과 관련, "신중을 기해야 할 것"이라며 주의를 환기시켰다.
 
최영삼 외교부 대변인은 10일 정례브리핑에서 주한 중국대사관이 전날 발표한 입장문에 대한 질문을 받고 "외국 공관이 주재국의 언론보도와 정치인 발언 등에 대해 공개적으로 입장을 표명하고자 할 때는 주재국의 상황과 정서 등을 존중하는 가운데 신중을 기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우리 외교부는 이러한 입장의 연장선상에서 필요한 소통 등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 대변인은 주한 중국대사관이 '엄중한 우려' 등 강한 어조를 보인 것에 비해 정부 대응이 소극적이라는 지적에는 "결코 소극적인 자세로 임하지 않고 있다"고 반박했다. 
 
중국 대사관은 전날 베이징 올림픽 편파 판정 논란과 관련해 사실무근임을 밝히는 한편 한국 내 일각의 반중정서에 대해 엄중한 우려를 제기했다.
 
대사관 측은 10일에는 쇼트트랙 남자 1500m 경기에서 황대헌 선수가 우승한 것에 대해 축하 메시지를 보내기도 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