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尹 "내 사전에 정치 보복은 없다…文대통령과 같은 생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최근 인터뷰서 '적폐 청산 수사 할 것이냐' 질문에 "해야죠" 의지 강조…청와대 반발
윤 "정치 보복 없다"며 "문재인 대통령과 같은 생각"…수습 나서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 윤창원 기자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는 10일 "저 윤석열 사전에 정치 보복이란 단어는 없다"며 "그런 면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저의 생각은 똑같다고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윤 후보는 이날 오후 재경전라북도민회 신년인사회 이후 취재진과 만나 "우리 문재인 대통령께서도 늘 법과 원칙에 따른 성역 없는 사정을 늘 강조해오셨고, 저 역시도 권력형 비리와 부패는 늘 법과 원칙, 공정한 시스템에 의해서 처리돼야 한다는 말씀을 드렸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청와대가 윤 후보의 '집권 시 문재인 정부 적폐청산 수사' 발언에 대해 "정부를 근거 없이 적폐 수사의 대상, 불법으로 몬 것에 대해 강력한 분노를 표한다"며 사과를 요구한 데 따른 것이다. 윤 후보의 관련 발언이 문 대통령 지지층의 총결집을 자극하는 방향으로 소비되자 직접 진화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윤 후보는 "(권력형 비리와 부패는 공정한 시스템에 의해 처리돼야 한다는 원칙을) 확실히 하기 위해 대통령으로 당선되면 어떠한 사정과 수사에도 일절 관여하지 않겠다는 뜻에서 민정수석실을 폐지하겠다고 지난 여름부터 말했다"고 덧붙였다.

다만 청와대가 요구한 사과 자체엔 거리를 두는 모습이었다. 윤 후보는 청와대의 사과 요구에 대한 의향을 묻는 말에 "아까 말을 다 했다"는 한편 "문 대통령과 제 생각이 같다는 말씀을 드렸다"고 재차 밝혔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