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노바백스 접종 14일부터 시작…18세 이상 '고위험군' 먼저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18세 이상 중 입원환자·노인·중증장애인 등 중심 14일부터 시행
일반국민도 같은 날 잔여백신 접종 가능…사전예약은 21일부터

지난 9일 경북 안동시 SK바이오사이언스에서 코로나19 노바백스 백신이 출하되고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이날 노바백스 백신 29만 2천 회분을 출하했으며, 이달 중 약 200만 회분을 내놓을 예정이다. 연합뉴스지난 9일 경북 안동시 SK바이오사이언스에서 코로나19 노바백스 백신이 출하되고 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이날 노바백스 백신 29만 2천 회분을 출하했으며, 이달 중 약 200만 회분을 내놓을 예정이다. 연합뉴스노바백스 백신 접종이 18세 이상 성인 중 중증·사망 위험이 높은 고위험군을 중심으로 오는 14일부터 시작된다.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추진단(추진단)은 10일 노바백스 백신 접종 시행계획을 발표했다. 우선 접종 대상은 18세 이상 성인 중 특히 중증·사망 위험이 높은 입원환자, 재가노인, 재가중증장애인 등 고위험군으로 오는 14일부터 병원, 시설에서의 접종이 시작된다.

일반 국민도 14일부터 카카오톡·네이버에서 잔여백신 예약이나 의료기관 예비명단을 이용해 전국 보건소와 위탁의료기관에서 당일접종을 받을 수 있다. 사전 예약은 같은 달 21일부터 질병관리청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접종 가능일은 다음 달 7일부터다.
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추진단 제공코로나19 예방접종 대응추진단 제공교차접종은 의사 판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가능하다. 동일한 백신으로 1·2차 접종이 원칙이지만 접종 금기나 연기 등으로 인해 1차와 다른 백신 접종이 필요하다고 의사가 판단하는 경우다.

3차 접종도 마찬가지로 아스트라제네카(AZ)·화이자·모더나·얀센 백신으로 기본 접종을 마친 사람이 이 과정에서 금기·연기 사유가 발생했을 경우 예외적으로 노바백스로 접종할 수 있다.

이밖에 노바백스 백신으로 기초 접종을 마친 경우 향후 동일 백신이나 mRNA(메신저리보핵산) 계열 백신인 화이자·모더나 백신으로 3차 접종이 가능하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