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美 CDC "오미크론, 델타보다 중증 위험 낮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중환자실 입원환자, 델타 유행 때보다 26% 감소
사망자 통계도 적어…"높은 백신 접종률 효과"

황진환 기자황진환 기자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가 델타 변이를 포함한 기존 바이러스보다 중증 위험이 낮다는 연구 결과가 추가됐다.
 
26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미국 CDC(질병통제예방센터)는 이날 공개한 보고서를 통해 오미크론 변이 유행 기간 동안 중환자실에 입원한 환자가 델타 변이 유행 때보다 26% 감소했다고 밝혔다. 또 지난해 겨울 확진자 증가 때보다는 29% 낮았다.
 
CDC는 높은 백신 접종률과 추가접종(부스터샷) 확대, 감염에서 회복돼 면역력 확보 등을 이 같은 결과의 이유로 꼽았다.
 
오미크론 변이 확산이 절정이던 지난해 19일부터 올해 15일까지 평균 사망자는 확진자 1000명 당 9명이었다. 델타 변이 유행 때는 13명, 지난해 겨울에는 16명으로 집계됐다.
 

CDC는 또 이런 결과가 미국보다 오미크론 변이 확산이 빨랐던 남아프리카공화국과 잉글랜드, 스코틀랜드 등의 분석 결과와 일치한다고 덧붙였다.
 
다만 오미크론 변이 유행 동안 어린이 입원률이 성인에 비해 높은 이유는 백신 접종률과 관련이 있다고 CDC는 평가했다. 특히 미국의 5세 이하 어린이는 백신 접종 대상이 아니고, 성인보다 어린이의 백신 접종률이 낮다.
 
이번 연구는 지난해 12월 1일부터 올해 1월 15일까지 건강보험 자료 등을 분석한 결과다.



0

0

전체 댓글 2

새로고침
  • NAVERRam12024-06-28 12:52:40신고

    추천0비추천0

    수출경제 특성상 가장 가까운나라와 공급망을 유지하면 경쟁력 측면에선 좋죠 경제학으로 보면 그거보다 좋은건없겠으나 상대는 공산당입니다 시진핑이 트럼프에게 한국을 중국의 일부라고 말한걸 잊으면안됩니다 중공은 이 공급망마저 침략시 자신들의 유리함을 차지하기 위해 이용하기 뻔하기 때문이죠 얼마전까지 그래왔구요 바로앞 이득만보고 움직이다가 초가삼간 다 타버릴수가있습니다

  • NAVERrompang2024-06-27 16:26:53신고

    추천0비추천1

    무역이란 본질적으로 서로가 대등한 위치에서 상생을 도모하기 위해 교류하는 방법 아닐까요? 중간 중개업자나 완성체기업이 값싼 원자재를 들여와 마진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국가 간 무역하는게 되어서는 안됩니다. 우크라이나가 러시아산 원유가 싸고, 곡물을 쉽게 운송할 수 있어서 지금 러시아와 무역을 한다고 하면 얼마나 바보스럽고 이상한 그림이 나옵니까. 현재의 중국 공산당 체제는 한국의 무역상대로 부적절합니다. 이웃나라를 속국으로 만들궁리나 하고 안되면 갖가지 속임수나 편법을 써서 우회무역이나 시도하죠.한국의 안보와 통일에 방해역할도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