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부, 광주 아파트 붕괴 사고 수습본부 차관급으로 격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광주 서구 화정동 신축아파트 붕괴사고 나흘째인 14일 오전 실종자 가족들이 사고 현장을 살펴본 뒤 이동하고 있다. 연합뉴스광주 서구 화정동 신축아파트 붕괴사고 나흘째인 14일 오전 실종자 가족들이 사고 현장을 살펴본 뒤 이동하고 있다. 연합뉴스고용노동부가 광주 화정동 현대아이파크 아파트 붕괴 사고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중앙산업재해수습본부를 확대 운영한다.

14일 노동부는 지난 11일 사고 현장에 설치했던 '중앙산업재해수습본부'의 본부장을 차관급으로 격상한다고 밝혔다.

또 행정안전부, 국토교통부, 소방청, 경찰청 등 관계부처가 참여하는 회의를 수시로 열어 사고수습 상황을 공유하고 부처 간 협업 사항을 점검한다.

앞서 전날에도 수습본부는 산업안전보건본부장 주재로 회의를 열어 실종자 수색·구조, 사고 원인조사 및 수사, 실종자 가족 지원 등을 점검했다.


이날도 광주시장 주재로 사고수습대책회의에 수습본부가 참여해 크레인 설치, 해체 등 구조 방안을 논의했다.

아울러 노동부는 지역단위에서는 광주지방고용노동청장을 단장으로 관계부처가 참여하는 중앙부처 사고수습지원단을 구성했다고 밝혔다.

노동부는 "앞으로도 신속한 실종자 수색 및 사고수습 등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