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김종인 "윤석열 후보는 선대위가 해준대로 연기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와 김종인 총괄선거대책위원장.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와 김종인 총괄선거대책위원장.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김종인 선대위 총괄선대위원장은 3일 "윤석열 후보에게 '내가 당신 비서실장 노릇을 할테니 후보도 태도를 바꿔서 연기만 좀 해달라고 했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김 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선대위를 전면적으로 재편해서 새롭게 출발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오전 6개 본부 본부장의 일괄 사퇴 등 선대위 전면 개편 방침을 밝힌 김 위원장이 윤 후보에게는 '선대위가 짠 틀에 맞춰 연기하라'는 주문을 한 것이다.

이어 김 위원장은 "과거 대선 경험상, 후보가 선대위에서 해주는 대로 잘하면 선거는 승리할 수 있다"며 "후보가 자기 의견이 있어도 국민 정서와 다르면 해선 안되고, 선대위를 운영하는 사람이 지나치게 후보 눈치를 보면 선대위가 제대로 안 간다"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선대위 전면 개편 방침을 재차 밝히면서 "연말을 기해 나타난 여러 가지 여론을 1월 말까지 다시 원래 상황으로 전환시키지 못하면 승리를 장담할 수 없다"고 경고했다.

김 위원장은 전날에도 "내가 지금은 조금 직접적으로 모든 것을 관리하려고 한다. (후보의) 메시지나 모든 연설문이나 전부 다"라고 말하는 등 비서실을 통하지 않고 자신이 직접 윤 후보를 일대일로 관리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