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홍준표 2030 인기? 귀엽고 화끈"…洪 "버릇없다"[이슈시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국회사진취재단국회사진취재단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가 홍준표 의원이 2030에게 인기를 얻었던 이유로 '귀엽고 화끈하다'고 꼽자, 홍 의원은 "버릇 없다"고 일침을 놓았다.

윤석열 후보는 25일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에서 열린 국민의힘 서울캠퍼스 개강총회에 참석했다. 이날 윤 후보는 한 청중으로부터 "경선에서 홍준표 후보가 좀 더 20대한테 인기가 많았는데 그 이유를 혹시 어떻게 보시냐. 크게 세 가지만 말씀해달라"는 질문을 받았다.

윤 후보는 한 차례 웃으며 "아직도 잘 모르겠다"고 운을 띄웠다. 그러면서 "우리 홍준표 선배한테 좀 죄송한 말씀일 수도 있겠는데 제가 이렇게 토론할 때 보면 공격적으로 하신다"며 "우리 홍준표 후보님께서 말씀하실 때 보면 굉장히 귀여운 면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저는 그 부분이 우리 젋은 세대에게 매력이 아니었겠느냐. 그리고 또 이렇게 화끈하게 치고 나가는 모습이 여러가지 좀 답답함을 느끼는 우리 청년세대에게는 탁 트이는 그런 기분을 주지 않았을까. 그런 것이 강점이 아니었나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청년의꿈 홈페이지 캡처청년의꿈 홈페이지 캡처이같은 윤 후보의 발언을 두고 홍 의원은 불쾌한 반응을 보였다. 홍 의원은 이날 2030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만든 플랫폼 '청년의꿈 청문홍답(청년의 고민에 홍준표가 답하다)'에서 윤 후보의 발언을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한 회원의 질문에 "버릇없다"고 짧게 답했다.

홍 의원은 1954년생으로 사법연수원 14기이고 윤 후보는 1960년생으로 사법연수원 23기다.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앞서 대선 경선 과정에 윤 후보가 홍 의원의 어깨를 치는 장면이 온라인상에 올라와 확산되기도 했다.

해당 영상은 지난달 15일 경선 일대일 맞수토론 직후 두 사람이 토론회장 구석에서 악수한 뒤, 윤 후보가 홍 의원 어깨를 툭 치며 한마디를 던지는 모습이다. 소리가 없는 영상이지만, 해당 영상 자막에는 '그만해라. 아 진짜'라는 문구가 덧입혀졌다.

당시 홍 의원은 별다른 대꾸를 하지 않았지만, 이후 뉴스1과의 인터뷰에서 "새카만 후배가 (할 만한) 적절한 행동은 아니다. 사법연수원 9기 차이 같으면 돌아보면 줄 끝이 안 보이는 그런 관계"라며 뒤늦게 입장을 밝히기도 했다.

다만 홍 의원은 자신의 어깨를 친 윤 후보의 행동에 대해선 크게 개의치 않는다는 반응이다. 청년의꿈 또 다른 회원이 당시의 심정을 묻자, 홍 의원은 "악의로 한 행동은 아니었다"고 평가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