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박 핵심' 홍문종 "윤석열 후보로는 정권교체 어려워"…홍준표 캠프 합류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친박 실세 홍문종, 국민의힘 홍준표 대선캠프 합류
"탄핵 검사 출신 윤석열, 우파 후보로 적합하지 않아"
선임 선대위원장 제안 관련 "자리는 중요하지 않아…열렬한 洪 지지"

친박신당 홍문종 대표, 홍준표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박종민 기자·윤창원 기자친박신당 홍문종 대표, 홍준표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 박종민 기자·윤창원 기자​​​​친박(친박근혜)계 핵심 실세였던 홍문종 친박신당 대표는 22일 "탄핵 검사 출신 윤석열 후보로는 정권교체가 힘들다"며 홍준표 후보 지지를 선언하며 캠프에 합류했다.
 
홍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에서 "윤 후보는 문재인 정부가 추진한 적폐청산의 실행자로서 우파 진영에 남긴 상흔이 여전히 많은 이들을 아프게 한다는 사실을 간과해선 안 된다"며 "경제 공동체라는 기상천외한 발상으로 파생된 탄핵공동체 일원으로 호가호위했던 사람이 느닷없이 대통령 후보로 날아와 꽂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윤 후보가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되면 정권교체도 어려워지고 보수 우파의 재건이 어려워진다"며 "박근혜 전 대통령을 비롯한 우파 인사들을 감옥에 보내고 박 전 대통령에게 45년을 구형했는데 탄핵에 대해 한 번도 국민 앞에 사죄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홍준표 캠프에서 선임 선거대책위원장을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캠프 내 직책은 중요하지 않다며 말을 아꼈다.
 
홍 대표는 "홍 후보가 직접 선임 선대위원장 (제안을) 말씀하셨고 홍 캠프 내 정유섭 전 의원이 알려왔지만, 자리가 중요한 게 아니다"라며 "열렬한 지지자의 한 사람으로서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구속 수감 중인 박 전 대통령과 교감 여부에 대해선 "박 전 대통령을 모신 많은 분들, 교감하고 있는 분들과 상의했다"며 "경제 공동체니 묵시적 청탁이니 말도 안 되는 죄목을 달았던 그 분(윤석열)에게 마음이 갈 수는 없는 것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었다"고 강조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