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놓지마뉴스]이수정 "공인중개사 살인사건, 스토킹 BJ에게 고통주려 가족 살해"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 방송 :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FM 98.1 (07:20~09:00)
■ 진행 : 김현정 앵커
■ 대담 : 강승희 (방송인)
 
이 시각, 온라인을 뜨겁게 달구는 뉴스, 네티즌들이 주목하고 있는 뉴스, <놓지마 뉴스> 방송인 강승희씨 어서오세요.
 
◆ 강승희> 안녕하세요. 
 
◇ 김현정> 오늘 가장 눈에 띄는 소식, 뭔가요?
 
◆ 강승희> "50대 공인중개사 살해 사건은 인터넷 방송 강퇴에 앙심을 품고, BJ 어머니를 살해한 사건이었다"


◇ 김현정> 어제 '놓지마 뉴스'에서 이 소식 전해드렸는데.. 경찰이 구체적인 범행이유 발표했죠?
 
◆ 강승희> 서울 은평구에서 벌어진, 30대 남성 가해자가 50대 여성 공인중계사를 살해하고 자신은 극단선택을 한 사건. 경찰 조사를 보니, 가해자가 한 여성 BJ인터넷 방송에서 강퇴를 당했는데, 여기에 앙심 품고 인터넷방송 진행자의 어머니를 찾아가 살해한 거였습니다.

구체적으로. 피의자는 사건 전 한 인터넷방송에서 비매너행동을 이유로 강퇴를 당합니다. 여기에 앙심을 품고 인터넷방송 진행자, BJ 인적사항 알아내서 복수하겠다는 SNS 메시지도 보낸 걸로 확인됐습니다. 그리고 그걸 행동에 옮긴 거죠. 계획 범죄였을 가능성이 큽니다.
 
도대체 이런 심리가 뭘까? <김현정의 뉴스쇼>팀에서 범죄심리학자인 이수정 교수와 통화해봤습니다. 피의자가 BJ의 어머니인 공인중개사를 살해한 이유? 이수정 교수는 "BJ가 위치 파악이 안되니 접근이 어려웠을 것이고 그래서 비교적 접근 수월한 어머니 쪽을 노린 것"으로 보았습니다. "일종의 스토킹 상황에서 상대방인 BJ에게 고통 주기 위해 그 가족 노리는 형태로 보인다"고 분석했습니다.
 
◇ 김현정> 이번 사건과 비슷한 사건이 이전에도 있었죠. 김태현의 노원 세모녀 살해사건도 비슷해요.

 
◆ 강승희> 맞습니다. 온라인게임에서 알게 된 여성을 스토킹하다, 그 동생과 어머니까지 살해한 세모녀 사건. 그리고 제주도에서 동거녀의 아들인 중학생 살해한 사건도 있었고요. 이런 상대방 가족을 노리는 범죄가 다 비슷한 심리 패턴이라고, 이수정 교수는 분석했습니다.
 
◇ 김현정> '놓지마 뉴스' 강승희씨였습니다. 수고했습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