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손정민 친구 폰 7시 2분 꺼진 후로 조작 없어"(종합)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A씨 휴대전화 포렌식…"오전 3시 36분 이후 움직임 없어"
환경미화원 "5월 10~15일 습득"…진술 신빙성 확인중

지난달 27일 오후 서울 반포한강공원 수상택시 승강장 인근에 숨진 손정민씨를 추모하는 글과 물품들이 놓여 있다. 이한형 기자

 

서울 한강공원에서 술을 마신 뒤 실종됐다가 숨진 채 발견된 대학생 손정민(22)씨 사건을 수사 중인 경찰이 친구 A씨의 휴대전화를 포렌식 한 결과 실종 당일 오전 7시 2분 전원이 꺼진 이후 다시 켜지는 등 추가 조작은 없었다. 이 휴대전화는 A씨의 마지막 통화 후 계속 그 자리에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1일 서울경찰청 관계자는 "A씨 휴대전화 포렌식 결과 4월 25일 오전 7시 2분 전원이 꺼진 이후 전원을 켠 사실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며 "오전 3시 37분쯤 최종 통화 이후 휴대전화 사용 흔적은 없다"고 밝혔다.

최종 통화 이후 휴대전화는 계속 그 위치에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경찰 관계자는 "휴대전화를 소지한 채 움직이면 작동하는 '건강앱'도 오전 3시 36분 최종 활동이 기록된 이후 기록이 없었다"며 "오전 7시 2분까지 움직임이 없었다고 추정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전 3시 37분 A씨가 서서 통화하는 장면이 사진으로 찍힌 게 있는데, 거기서 돗자리 주변 자리에 휴대전화를 놔둔 상태에서 오전 7시 2분까지 움직임이 하나도 없었던 것"이라고 덧붙였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