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시개]"로트와일러에 물렸는데…견주는 도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반려견과 산책 도중 공격받았다" 주장

온라인커뮤니티 캡처

 

경기도 가평군에서 한 시민이 반려견과 산책 도중 로트와일러에게 공격을 당했다고 주장해 논란이 일고 있다.

4일 한 온라인커뮤니티에 '맹견사고 도와주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는 "2월 28일 가평군 청편면 대성리에 있는 한강 9공구에서 산책 중에 로트와일러가 목줄과 입마개도 하지 않은 채로 공원에 있었다"며 "나와 강아지를 보고 정말 죽일 듯이 달려왔다"고 당시의 상황을 전했다.

그는 "로트와일러가 뛰는 걸 보고 견주도 바로 뒤쫓아 달려왔으나 제어하지 못했다"며 "내 강아지는 순식간에 배를 물렸고 나도 손과 얼굴을 크게 다쳤다"고 덧붙였다.

이어 "겨우 떨어져나와 강아지를 안전한 데로 데려가야 한다고 판단해 자동차로 이동했다"며 "사건 장소로 다시 갔으나 견주는 로트와일러와 도주했더라"고 호소했다.

작성자는 현재 얼굴에 열 바늘을 꿰맸다고 한다. 작성자의 반려견 또한 복부와 다리 쪽을 심하게 다쳤다.

작성자는 "다른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꼭 잡고 싶다"며 "그 주변에 로트와일러를 키우는 사람을 아시는 분은 제보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개물림 사고는 지난 5년간 매년 1천건 이상 나오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개정 동물보호법에 따라 지난 2월 12일부터 맹견 소유자의 맹견 책임보험 가입을 의무화했다. 이를 어길 시 3백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맹견은 로트와일러를 포함해 도사견, 아메리칸 핏불테리어, 아메리칸 스태퍼드셔 테리어, 스태퍼드셔불 테리어 등이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