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미 대선 국제 감시단 "부정선거 없었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일러스트=연합뉴스)

 

미국 대선을 감시한 국제 감시단이 "부정선거는 없었다"고 결론냈다.

월스트리트저널과 NHK 등은 11일 북미·남미에서 31개국이 가입한 미주기구·OAS와 유럽안보협력기구·OSCE를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OAS는 미 국무부가 대선 감시단 파견을 요청해 감시했다는 점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측의 부정선거 의혹 제기는 설득력을 잃어가고 있다.

28명의 전문가로 구성한 OAS 감시단은 임시 보고서를 통해 "경합한 중서부 미시간과 남부 조지아 등 4개 주 및 수도 워싱턴에서 사전투표나 당일 현장투표 등을 감시한 결과 부정을 발견하지 못했다"고 전했다.

보고서는 "부정선거가 이뤄졌다면 사법적으로 구제할 권리가 있지만 구제를 요구할 때는 증거없이 하는 것이 아닌, 후보자가 책임지고 재판에서 정당한 근거를 제시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대선 감시활동을 한 OSCE도 투표일 다음 날인 4일 보고서를 발표해 부정선거는 없었다고 밝혔다.

0

0

전체 댓글 3

새로고침
  • NAVER블루스타리스타2022-08-07 09:11:59신고

    추천2비추천0

    2B군에 뭐가 있는지는 아냐?
    드라이클리닝, 고사리볶음,알로에베라, 나프탈렌, 목공작업, 저주파마사지, 뜨거운 커피, 절임야채(배추,장아찌,피클)
    하늘에서 쏟아지는 자외선(발암물질 1군)이 그 작디작은 전자파보다 더 위험하다고.
    멍청하면 오만게 무섭다더니 어줍잖은 지식으로 세상을 살아간다는건 참 힘든일이겠다.

  • NAVERAJ2022-08-07 07:14:05신고

    추천0비추천0

    이 기사를 읽고도 멍청하거나 용감하면 쓸테고, 똑똑하거나 조심성이 많다면 안 쓰겠지.

  • NAVER네이벙2022-08-06 17:15:16신고

    추천1비추천0

    쓰라는거야 말라는거야 이것도 과학방역의 일환인가 국민들이 알아서 잘 써라 이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