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홈가드닝 그리너리 하우스 기획전(사진=인터파크 제공)
코로나19가 길어지면서, 홈 가드닝을 통해 집콕생활의 답답함을 위로 받는 이들이 늘고 있다.
3일 인터파크에 따르면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최근 3개월 간 가드닝 전체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대비 32%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품목별로 살펴보면 특히 △모종∙묘목과 △흙(마사토∙상토∙퇴비) 매출이 각각 92%, 88% 늘었으며, △화분은 48%, △자갈, 식물영양제 등의 기타 원예용품은 53% 늘었다. 또한 화병 등 인테리어 소품과 인조잔디, 실내분수 등의 가든소품 매출도 각각 50%, 26% 증가했다.
인터파크 구유경 원예 카테고리 MD는 "예전에는 홈 가드닝의 목적이 미세먼지 방지 및 공기 정화에 집중됐지만, 최근에는 심리적 위안을 얻기 위해 반려식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며 "식물 키우기 초보자라면, 우선 집 환경에 맞는 식물을 골라 플랜테리어를 꾸며야 하며, 집에 자연광이 부족하거나, '꽝'손들은 조화를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터파크는 홈 가드닝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를 반영해 '그리너리 하우스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초보자도 쉽게 기를 수 있는 각종 식물부터 화병, 화분, 씨앗, 흙·자갈 등 각종 원예용품을 한데 모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