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송종욱 광주은행장, 코로나19 극복 희망 캠페인 릴레이 동참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송경용 동신대학교 대학원장의 배턴을 이어받아
임직원과 캠페인 동참해 지역경제와 소상공인에 응원의 메시지 전해
‘덕분에 챌린지’, ‘착한 선결제 대국민 캠페인’, ‘화훼농가 돕기 캠페인’에 솔선 참여
다음 릴레이 캠페인 주자로 김동찬 광주광역시의회 의장 지목

송종욱 광주은행장, ‘코로나19 극복 희망 캠페인’ 릴레이 동참 (사진=광주은행 제공)

 

광주은행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코로나19 극복 희망 캠페인’ 릴레이에 동참했다고 22일 밝혔다.

‘코로나19 극복 희망 캠페인’은 ‘코로나19’의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자는 희망의 메시지를 작성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하고, 다음 주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캠페인 참여가 이뤄지고 있다.

송경용 동신대학교 대학원장의 지목으로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송종욱 행장은 ‘#힘내라 광주전남 #힘내라 지역경제 #힘내라 소상공인’의 응원문구를 직접 써 캠페인에 동참한 임직원들과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지역민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송종욱 행장은 “우리 지역 소상공인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지금의 어려운 시기를 잘 이겨내도록 함께 갈 것이며, 광주전남 대표은행의 사명감을 가지고 지역과 상생하기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최선을 다해 임하겠다”고 말했다.

송 행장은 ‘코로나19 극복 희망 캠페인’ 릴레이 다음 주자로 김동찬 광주광역시의회 의장을 지목했다.

인스타그램 광주은행 계정에는 ‘코로나19 극복 희망 캠페인’을 비롯해 의료진들에게 감사의 메시지를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 지역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을 돕기 위한 ‘착한 선결제 대국민 캠페인’, ‘화훼농가 돕기 캠페인’에 대한 활동사진 등을 게시했다.

이를 통해 광주은행은 캠페인에 대한 따뜻한 관심을 유도하고 ‘코로나19’ 위기를 지역민과 함께 이겨내자는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통해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 있다.

실제로 광주은행은 전 임직원이 본점 및 전국 영업점 인근 가게에서 식대 및 비품구입비 등으로 총 2억1천만원을 선결제하며 ‘착한 선결제 대국민 캠페인’에 앞장서 소상공인 매출 증대에 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또한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지역 소상공인의 ‘코로나19’피해자금 신속지원을 위해 광주신용보증재단에 직원 40여 명을 직접 파견하는 등 지역은행으로서 책임을 다하고 있는 한편, 광주시청과 전남도청에 마스크 각 3만 개와 긴급구호 성금 각 1억원, 목포·순천·여수·나주시에 후원금 각 1천만원을 전달하기도 했다.

지역의 ‘코로나19’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임직원의 자발적인 성금과 동참으로 직접 제작한 긴급구호박스 700상자를 지역의 ‘코로나19 ’취약계층과 전남대 병원, 조선대 병원, 빛고을 전남대병원, 광주 시립요양병원 진료소의 의료진에게 전달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