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면허 있다" 안철수 이틀째 대구 자원봉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무면허 의료행위' 일각 주장에 반박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2일 오전 대구시 중구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 보호구 착의실에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관련 진료 봉사를 위해 보호구를 착용하고 있다(왼쪽). (사진=연합뉴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2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한 대구에서 의사 자격으로 이틀째 자원봉사를 하고 있다.

국민의당 관계자는 이날 CBS노컷뉴스와의 통화에서 "안 대표가 전날에 이어 오늘도 자원봉사를 시작한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당 차원 일정은 아니고 부부가 자발적으로 내려갔다. 현장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움직이고 있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전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쯤까지 계명대 대구 동산병원에서 코로나19 관련 증상을 보이는 사람들을 진료했다.

진료를 마친 뒤 진료복이 땀에 흠뻑 젖은 상태로 밖으로 나오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다. 머리는 헝클어졌고 지친 표정도 역력했다.

안 대표는 서울대 의대에서 의학박사를 취득했다. 1989~1991년 단국대 의대 전임강사로 의예과 학과장을 맡기도 했다. 벤처 사업가로 변신해 컴퓨터 백신 프로그램 V3 개발에 나선 건 그 이후다.

일각에선 '무면허 의료행위'가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지만 국민의당 측은 안 대표의 의사 면허가 여전히 유지되고 있다고 밝혔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