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코로나19 양성 추가 발견…대구방문 호텔 여직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제주에서 추가로 코로나19 양성반응자가 나오면서 제주도 재난안전대책본부 관계자 회의가 22일 오전 열렸다. (사진=제주도 제공)

 

제주에서 코로나19 양성반응자가 추가로 발생했다. 대구출신 호텔 여직원으로,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대구를 방문했던 것으로 확인됐다.

제주도는 서귀포 WE호텔 직원 A(22, 여)씨가 보건환경연구원 1차 검사결과 코로나19 양성반응을 보였다고 22일 밝혔다.

A씨는 대구가 고향으로,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대구를 방문했던 것으로 파악됐다.

A씨가 16일 제주로 와 호텔에 근무하다 19일부터 기침 등의 증상을 보였고 해열제도 복용했다고 제주도는 밝혔다.

이어 21일 오후 선별진료소인 서귀포 열린병원을 찾았고 A씨에 대한 제주도보건환경연구원의 1차검사 결과 22일 오전 1시 45분 코로나19 양성반응을 보였다.

이에따라 제주도는 질병관리본부에 최종 검사를 의뢰했고 A씨를 제주대 병원 음압병실로 이송했다.

제주도는 또 서귀포 WE호텔을 잠정폐쇄하고 A씨와 함께 거주하고 있는 A씨의 어머니를 자가격리 조치했다.

또 배종면 제주도 감염병지원단장을 중심으로 한 역학조사팀은 비상근무에 돌입, 환자의 동선과 접촉자 등 역학조사에 착수했다.

한편 지난 13일부터 18일까지 휴가차 고향인 대구를 방문하고 제주로 돌아온 해군 장병이 제주에선 처음으로 코로나19 확진판정을 받았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