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재부 "심재철, 남북정상회담 식자재 업체 정보도 유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자유한국당 심재철 의원이 유출한 재정정보 가운데 남북정상회담 관련 식자제 업체 정보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기획재정부는 1일 테러 가능성까지 언급하면서 자료 반환을 거듭 촉구하고 나섰다.

기재부 윤태식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고위직 인사 동선이나 식자재 시설관리업체 정보가 흘러 나가면 테러 등 고위직에 대한 위해 가능성이 있다"며 "남북정상회담 관련 식자재 구입 업체 정보도 노출이 됐는데 이 역시 악용될 소지가 많다"고 강조했다.

윤 대변인은 "심 의원은 업무추진비를 문제삼지만, 통일·외교·치안·보안 등 국가 주요 인프라 관련 내용이 노출된 점이 가장 큰 문제"라고 거듭 지적했다. "심 의원 쪽이 업무추진비만 공개하고 나머지 사항의 위험성은 말하지 않고 있다"는 것이다.

그는 "재외 공관의 보안시설과 경비업체의 세부 내역은 유출될 경우 테러 등에 악용될 우려가 많은 정보"라며 "우리 어민 보호를 위한 함정과 항공기 도입 지출 부분은 업체명이 공개될 경우 악의적인 접근 가능성 등을 포함해 국가 안보전략이 유출되거나 국가안위에 문제가 될 소지가 있다"고 예를 들었다.

또 "사이버 안전센터 등 각부처의 정보시스템 관리업체 정보가 포함돼 있다"며 "업체 정보가 나가면 중앙부처에 대한 사이버 테러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했다.

윤 대변인은 "국가 안위나 국정 운영에 차질을 빚을 정보를 내려받아 하드카피나 소프트카피로 가지고 있다는 사실 자체가 이미 유출된 것"이라며 "어떤 경로로 흘러나갈지는 여러 가능성이 있다"고 우려를 표시했다.

다만 그는 "보안 시스템 오류 문제와 관련해선 검찰 조사를 통해 명확히 가려질 내용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기재부의 이같은 입장은 2일 예정된 경제분야 대정부 질문을 하루 앞두고 나온 것이다. 사안의 중대성을 거듭 강조하는 한편, 심 의원의 추가 공세를 사전 차단하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기재부는 또 심 의원이 문제삼고 있는 업무추진비 집행 내역에 대해선 지난달 28일 감사를 공식 청구했고, 감사원이 이날 오전 공식 접수했다고 밝혔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