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전남대, 광주전남 톡 한 책 선정 투표 시작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전남대학교(총장 정병석)는 오는 5월 24일까지 한 달 동안 광주전남 지역민을 대상으로 5권의 후보 도서 가운데 한 권을 선정하는 온오프라인 투표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후보 도서는 ▲말의 품격(이기주) ▲일의 미래, 무엇이 바뀌고 무엇이 오는가(선대인) ▲전라도 천년, 오매! 징허고 오지게 살았네(김화성) ▲타자의 추방(한병철) ▲풍경소리(구효서 외) 이다.

광주전남 지역민이면 누구나 '광주‧전남 톡'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전남대 도서관을 비롯한 광주전남지역 21개 기관을 방문해 직접 투표할 수 있다.

전남대는 '2018 한 책' 선정과 함께 작가 초청 한 책 톡 콘서트(9월), 독서후기 공모전(10월), 한 책 문학기행(10월), 한 책 토론회(11월) 등을 개최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전남대는 지난 18일 교수, 언론인, 중견관리자 사서 등 14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한 책 선정위원회'에서 후보 도서를 선정했다.

광주‧전남 톡 사업은 다른 시·군·구와 달리 문화·교육거점 역할을 수행해오고 있는 전남대가 6년째 주관하면서 독서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전남대 도서관(관장 이명규)은 오는 7월부터 '한 책' 사업의 일환으로 독서클럽도 모집할 예정이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