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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코리아, 성능 강화한 '더 뉴 아우디 R8 V10 플러스 쿠페'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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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코리아는 플래그십 고성능 스포츠카 '더 뉴 아우디 R8 V10 플러스 쿠페' 를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아우디 R8'은 아우디 모델 가운데 가장 강력한 퍼포먼스의 플래그십 고성능 스포츠카로, 독보적인 성능과 디자인으로 출시 이후 고성능 스포츠카 세그먼트에서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모델이다.
 
더 뉴 아우디 R8 V10 플러스 쿠페는 이전 모델 대비 60마력 강력해진 610마력의 최첨단 5.2리터 V10 가솔린 직분사 (FSI) 엔진과 최적화된 7단 S트로닉 듀얼 클러치 변속기를 탑재해 더 파워풀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더 견고하고 가벼워진 차체와 다이내믹한 주행에 맞게 설계된 아우디 마그네틱 라이드 서스펜션, 상시 사륜구동 아우디 콰트로 시스템 등을 갖춰 민첩하고 역동적인 주행 감각을 보여준다.

최고 출력은 610마력, 최대 토크는 57.1kg.m이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시간은 3.2초, 연비는 6.5km/l (복합연비), 최고 속도는 330km/h다. 

변속기와 기어 레버가 전자식으로 제어되는 시프트-바이-와이어(shift-by-wire) 기술이 적용된 7단 S트로닉 듀얼 클러치 변속기와 어떤 노면에서도 안정성과 역동성을 발휘하는 새로운 콰트로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했다. 

더 뉴 아우디 R8 V10 플러스 쿠페는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를 통해 컴포트 (Comfort), 자동 (Auto), 다이내믹 (Dynamic), 개별 맞춤형 (Individual)의 4가지 운전모드 가운데 선택이 가능하며, 마른 노면(Dry), 젖은 노면 (Wet), 눈 쌓인 노면 (Snow)의 3가지 노면 상태에 따른 선택이 가능한 '퍼포먼스 모드'가 추가됐다.

아우디의 독자적 고강도 차체 구조인 '아우디 스페이스 프레임 (ASF)'을 기반으로 경량 설계됐다. 차체 중량은 202kg에 불과하지만, 차체강성은 이전 모델 대비 40% 증가했다.
 
세드릭 주흐넬 아우디 코리아 사장은 "아우디 R8은 '레이싱 트랙에서 태어나 일반 도로를 달리기 위해 만들어진, 모터스포츠 DNA가 내재된 아우디의 플래그십 고성능 스포츠카' 라며 "더 뉴 아우디 R8 V10 플러스 쿠페 출시를 통해 아우디의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더 뉴 아우디 R8 V10 플러스 쿠페'의 가격은 2억 4천 9백만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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