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김동철 "朴 석고대죄도 부족할 판…적반하장 후안무치"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자유한국당, 사법부 판단 겸허히 받아들여야"

국민의당 김동철 원내대표 (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국민의당 김동철 원내대표는 17일 박근혜 전 대통령의 정치 보복 발언에 대해 "적반하장과 후안무치, 불순함이 이보다 더할 수 없다"고 비난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국민을 우롱하고 국회를 무시하며 법원마저 우롱한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어제 박 전 대통령은 재판에서 법치의 이름을 빌린 정치보복이라며 헌정유린, 국정농단 범죄혐의를 여전히 부인했다"며 "적폐청산을 두고 정치보복이라고 규정한 자유한국당과 궤를 같이하는 막말"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천번만번 통렬히 반성하고 석고대죄해도 부족할 판에 6개월 만에 처음으로 내놓은 발언이 사법질서를 부정하는 궤변이라는 점에서 개탄을 금할 수 없다"며 "박 전 대통령은 모든 잘못을 고백하고 진상을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또 자유한국당에도 "사법부 판단을 존중하고 겸허히 받아들여 국민 앞에 철저한 반성과 사과가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용호 정책위의장도 "나라를 이지경으로 만들어놓고도 그 흔한 반성이나 참회하는 말이 없다"며 "박 전 대통령의 발언은 지난 겨울 촛불을 들었던 1천600만 국민들을 모욕하고 사법부를 부정한 언어폭력"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만일 그가 현직 대통령이었다면 이 발언만으로도 탄핵감"이라며 "정치보복 판단 여부는 역사와 국민의 몫"이라고 말했다.

0

0

전체 댓글 2

새로고침
  • NAVER행열추2025-04-26 12:29:55신고

    추천0비추천0

    못된 자들의 못된 일
    들통나서 감옥에 가야 하니
    못된 짓을 더하는 최후의 발악을
    잠재워 주시길~~~ 이는 언론이 할 일 아닌가?

  • NAVER행열추2025-04-26 12:26:04신고

    추천1비추천1


    프란치스코 교황은 알려지신 분이지만
    대한민국의 숨은 어른 ~~~
    가정폭력 쉼터 , '친일인명사전' 제작. 공익의 일을 자신을 앞세우거나 행한 일을 알리려 하지 않았는데
    문형배의 가난한 이가 바른 일을 할 때 못된 자들이 못된 일을 막자 어쩔 수 없이 밝혀진
    훌륭하신 선생님의 미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