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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몽구 회장 "러시아시장, 기회는 다시 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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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현대차그룹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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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정몽구 회장이 상트 페테르부르크에 위치한 현대차 러시아공장을 방문해 생산·판매 전략을 점검했다.

정몽구 회장은 2일 상트 페테르부르크의 한 호텔로 현지 공장 주재원 부부 등 총 100여명을 초청, 만찬을 주재한 자리에서 "어려운 시장 환경에서도 흔들림 없이 고군분투 하는 여러분들이 바로 애국자"라고 격려했다.

이어 정 회장은 현지 공장을 점검하며 "러시아 시장에 기회는 다시 올 것이다. 어려움이 있더라도 러시아 시장을 포기해서는 안 된다"며 "시장이 회복됐을 때를 대비해 지금 우리의 브랜드가 시장에서 최고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상품, 마케팅 전략을 철저히 준비하라"고 강조했다.

정몽구 회장은 이달 초부터 생산에 들어간 소형 SUV 모델 '크레타' 생산 라인을 집중 점검했다.

크레타는 지난해 인도시장에 출시돼 큰 인기를 끌었던 모델로 최근 러시아 시장에 불고 있는 SUV 열풍에 대응하기 위해 이달부터 러시아 공장에서 생산되기 시작했다.

(사진=현대차그룹 제공)

 

러시아 자동차시장은 오랜 경기침체 영향으로 2012년 294만 대에 달하던 산업수요가 올해는 140만 대로 절반 이상 감소가 예상되는 등 부진을 거듭하고 있다. 그러나 하지만 현대·기아차는 오히려 러시아 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현대·기아차는 지난해 전년 대비 13.5% 감소한 32만4701대를 러시아 시장에서 판매했다. 하지만 러시아 전체 시장이 35.7% 감소함에 따라 시장점유율은 15.1%에서 20.3%로 크게 확대됐다.

올해 6월까지도 전체 시장이 14.1% 감소한 가운데 현대·기아차는 전년 대비 13.9% 감소한 13만4100대를 판매해 시장 우위를 강화할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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