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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두번째 모델 'G80' 7일 판매 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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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네시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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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브랜드의 두 번째 모델 'G80'가 가격을 확정하고 7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G80는 ▲3.3 모델의 럭셔리, 프리미엄 럭셔리 ▲3.8 모델의 프레스티지, 파이니스트 등 총 4개 트림으로 운영되며, 판매가격은 3.3 모델이 ▲럭셔리 4810만원 ▲프리미엄 럭셔리 5510만원, 3.8 모델이 ▲프레스티지 6170만원 ▲파이니스트 7170만원이다.(개별소비세 5% 기준)

제네시스 브랜드 관계자는 "이미 국내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EQ900에 이어 G80까지 가세함으로써 전체적인 브랜드 인지도 향상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워갈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사진=제네시스 제공)

 

G80는 내외장 디자인을 고급화하고 최첨단 지능형 안전 사양을 강화했다. 실내는 주요 부위의 정교한 디자인 변경 및 고급 소재 확대 적용을 통해 감성품질을 극대화했다. 아울러 람다 3.3/3.8 GDi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 적용으로 성능을 향상시켰다.

G80의 3.3모델은 최고출력 282마력(ps), 최대토크 35.4kgf·m의 동력성능과 함께 9.6km/l의 연비(복합연비 기준, 2WD/18인치 타이어 기준)를 기록하고 있으며, 3.8모델은 최고출력 315마력(ps), 최대토크 40.5kgf·m의 동력성능에 9.2㎞/l의 연비(복합연비 기준, 2WD/19인치 타이어 기준)를 갖췄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지능형 안전 운전을 지원하는 기술인 '제네시스 스마트 센스(GENESIS SMART SENSE)'를 적용,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 ▲주행 조향보조 시스템(LKAS) 등 기존 탑재 기능 외에 ▲보행자 인식 기능이 추가된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AEB) ▲고속도로 주행지원 시스템(HDA) ▲부주의 운전경보 시스템(DAA) 등을 새롭게 탑재해 높은 수준의 안전성과 주행편의성을 구현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EQ900에 이어 G80 고객들에게 고객 케어 서비스인 '제네시스 케어'를 제공한다.

(사진=제네시스 제공)

 

이를 위해 ▲차량 IT를 기반으로 차량 상태를 확인해 홈투홈 정비 및 소모품 무상 교환을 실시하는 고객 케어 서비스를 구매 후 3년 동안 무상 제공하는 한편, ▲일반 부품 보증기간 기존 3년 6만km에서 5년 10만㎞로 확대 ▲블루링크 서비스 무료 이용기간 기존 2년에서 3년으로 확대 ▲고급 한옥호텔 숙박권 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G80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2016부산국제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디자인을 공개한 G80은 지난 6월 13일부터 7월 6일까지 1만 1200명의 고객이 사전계약을 신청한 것으로 집계 됐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사전계약에 대해 "제네시스 브랜드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반영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강화된 디자인과 상품성에 고객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는 것 같다"고 밝혔다.

사전계약 고객 분석 결과 연령별로는 40~50대가 약 40%의 구매 비중을 차지했으며, 사전계약 고객의 70%가 현대차 재구매 고객으로 나타냈다.

한편 제네시스 브랜드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에서 7월 7일부터 9월까지 'G80 브랜드 체험관'을 운영해 고객들이 제네시스 브랜드와 G80 차량을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또한 제네시스 브랜드는 7일부터 20일까지 전국 5대 광역도시와 성남시 분당에 G80 특별 전시 거점 6개소를 마련해 G80의 모든 컬러와 옵션을 체험 해 볼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아울러 제네시스 브랜드 전용 웹사이트(www.genesis.com)를 함께 공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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