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北 백두산관광철도 건설공사, 레일 반입 늦어 준공 지연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북한이 노동당 7차대회 전에 '백두산관광철도'를 완공하기로 했으나, 레일 반입이 늦어 제때 마무리가 어려울 것으로 알려졌다.

철도건설에 동원된 양강도의 한 소식통은 19일 "백두산관광철도’공사에 이미 들어와 있어야 할 철길 레일이 아직도 들어오지 않고 있다"며 이같이 자유아시아방송에 말했다.

소식통은 또 "설령 지금 레일이 들어온다고 해도 노동당 7차대회가 개최되는 5월 초까지는 공사를 마무리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했다.

양강도의 또 다른 소식통은 "건설을 마감할 레일이 들어오지 못하는 원인에 대해서는 철도건설지휘부 간부들 조차 제대로 알지 못하고 있다"며 "유엔의 대북제재로 하여 레일 수입이 어려워진 것 아니냐는 추측이 제기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북한은 자체로 철길 레일을 생산하지 못해 지금까지 중국과 러시아에서 레일을 전량 수입해 사용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0

0

전체 댓글 24

새로고침
  • KAKAO테라2025-01-06 07:13:58신고

    추천0비추천1

    머리글에 민주당 진상조사에 의하면 . 이라고 되어 있는데 고쳐라 조선인민공화국 따까리로

  • KAKAO테라2025-01-06 07:09:07신고

    추천1비추천1

    허위영장 집행한다고 떼거지로 몰려오는 똥개들 1급경호 구역에 집입시 한마리씩 사살하지 말고 화염 방사기로 집단 도살 시켜라,

  • GOOGLEAprilRose2025-01-06 00:13:02신고

    추천5비추천6

    등돌려 칼꽂는 배신행위를 서슴치 않고 하고 있는 검.경.군.공의 저 내시 간신들에 비하면
    이런 시국에 저렇게 기개있고 충직한 공직자 있다는 것은 큰 감동이다.
    윤대통령은 보수국민들은 저 경호처장과 그 휘하의 모든 직원들에게 평생 감사하고 돌봐 주어야 할 것이다.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