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스마트폰 바른 사용 안내서 제작·보급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전국 유관 상담센터, 학교 등을 통해 과의존 예방에 도움 기대

 

스마트폰 '과의존' 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하기 위한 스마트폰의 '바른 사용법' 안내서가 제작․보급된다.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스마트폰과 인터넷 '과의존' 문제에 관한 각종 정책서비스를 한 곳에 모은 '나와라, 스마트폰 세상 밖으로'라는 안내서를 제작하고 15일부터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 안내서는 스마트폰과 인터넷의 과의존이 일상생활에 미치는 영향, 계층별 예방 가이드, 자가진단 척도소개, 그리고 위험군의 경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가까운 상담센터 안내 등 총 6장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유관기관 등이 추진 중인 각종 예방교육, 상담서비스, 병원 연계 지원 등에 대해 신청에서부터 지원까지 자세한 절차와 방법, 연락처 등을 수록해 놓았다.

또한 유아에서부터 성인에 이르기까지 SNS, 게임, 온라인 도박 등의 지나친 사용으로 상담이 필요한 유형들을 사례별로 소개해 상담 현장에서 위험군의 발굴 및 상담 연계에 참고토록 했다.

미래창조과학부 송정수 정보보호정책관은 "그 동안 개별적으로 추진하던 관련 정책들을 한 자리에 모아 놓아 좀 더 편리하게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자 안내서를 발간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안내서 발간을 위해 한국정보화진흥원은 교육학술정보원, 콘텐츠진흥원, 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게임문화재단 등 7개 기관과 지난 해 3월부터 스마트폰 과의존 대응 협력체계를 구성하고 예방, 상담 분야 업무를 협력해 연계해 나가고 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