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주류 홈페이지 캡처)
롯데주류도 소주 '처음처럼'의 가격을 인상했다.
소주 1위업체인 하이트진로와 2위 롯데주류가 한달 사이에 잇따라 가격을 인상함에 따라 이제 소주 값은 출고 가격 1천원, 음식점 가격 5천원 시대에 본격적으로 접어들게 됐다.
롯데주류는 처음처럼'의 출고 가격을 다음 달 4일부터 5.54% 인상한다고 30일 밝혔다.
하이트진로가 지난달 30일 '참이슬' 가격을 올리자 금복주, 무학 등 지방 주류업체들이 뒤따른 데 이어 롯데주류의 가세로 주요 소주 브랜드가 가격 인상에 동참했다.
롯데주류는 주력제품인 '부드러운 처음처럼'(17.5도·360㎖)의 출고가격을 병당 946원에서 1천6.5원으로 올렸으며 전 품목의 인상률은 평균 5.54%라고 설명했다.
품목별로 페트(PET) 소주, 포켓 소주, 담근 소주 등 출고가는 5∼6% 선이다.
다만, '순하리 처음처럼'은 인상 대상에서 제외됐다.
롯데주류는 "지난 3년 동안 누적된 원가 상승요인을 반영하되, 내부적인 원가절감 등을 통해 인상 폭을 최소화하고 주요 경쟁사 제품들보다 더 낮은 가격을 유지하는 선에서 출고가를 인상하게 됐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