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대통령직 인수위원회가 통신요금 인하를 업계 자율에 맡기기로 발표한 뒤 SK텔레콤이 제일 먼저 요금 경감 방안을 발표했다.
SK텔레콤은 4일 ▲가족 할인제도 도입 ▲장기가입고객 망내통화 할인율 확대 ▲무선인터넷 월 정액료 할인상품 출시 ▲유무선 결합상품 출시 등 획기적인 경쟁촉진형 요금상품을 3월 초부터 단계적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가족 할인제도 도입먼저, 가족 구성원의 가입기간 합산 연수에 따라 모든 가족 구성원의 기본료와 가족간 국내 음성 및 영상 통화료를 최대 50%까지 할인해주는 ''''T끼리 온가족 할인제도''''를 2008년 4월 중 시행할 예정이다.
''''T끼리 온가족 할인제도''''는 별도의 요금부담 없이 가족 등록만 하면, 가족구성원 전체의 가입 연차를 합산한 연수에 따라 모든 가족구성원의 기본료를 동일하게10~50%까지 할인해주고, 등록 가족간 국내 음성 및 영상 통화료를 일괄 50% 할인해주는 제도다.
''''T끼리 온가족 할인제도''''와 ''''T끼리 PLUS할인 제도''''는 고객 선택형ㆍ고객 체감형 요금상품으로, 통신시장에 다양하고 창의적인 요금상품 출시를 유발하고 지속적인 요금경쟁을 불러올 획기적인 방안으로 평가할 수 있다.
한편, ''''T끼리 온가족 할인제도''''와 ''''T끼리 PLUS 할인제도'''' 가입고객은 기존 SK텔레콤의 장기가입 할인 프로그램(2년 이상 : 5%, 3년 이상: 7%, 5년 이상 : 10%통화료 할인) 과 마일리지 서비스인 레인보우 포인트 적립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 청소년 상한요금제 등 상한요금제 가입고객들은 ''''T끼리 PLUS 할인제도'''' 가입이 제한된다.
무선인터넷 월 정액료 할인상품 출시무선인터넷 이용 고객의 요금 부담을 덜기 위한 방안으로는 월 정액을 대폭 할인한 요금상품인 ''''데이터 퍼펙트 정액제''''를 2008년 5월 중 출시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SK텔레콤 고객이 월 1만원의 정액상품인 ''''데이터 퍼펙트정액제''''에 가입하면 10만원 상당의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한도 도달 시 5천원 단위로 4회까지 충전할 수 있으며 충전 시에는 충전금액의 2.5배(5천원에 1만 2500원 상당)에 해당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데이터 퍼펙트 정액제''''는 한도 사용량에 도달하면 무선인터넷 접속을 차단하는 요금제로, 대폭적인 무선인터넷 요금인하 효과와 함께 청소년 등의 무선인터넷 과소비도 방지할 수 있는 방안이다.
SK텔레콤은 무선인터넷 정액요금 할인상품 출시로 소비자의 요금 절감 뿐만 아니라, 합리적인 가격에 기반한 무선인터넷 이용 확대를 도모하여 장비 제조업체 및 콘텐츠 업계 등 연관산업과의 동반성장도 함께 추구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유무선 결합상품 출시SK텔레콤은 하나로텔레콤 인수에 대한 정부 인가 이후 이동전화ㆍ 시내전화ㆍ 초고속인터넷ㆍ 방송 (하나TV, TU)등 SK텔레콤과 하나로텔레콤이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묶어 실질적인 요금 절감이 가능하도록 결합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통신비 절감을 극대화 하기 위해서는 이동전화 외에도 시내전화, 초고속 인터넷 등 다른 가계 통신비 절감방안도 같이 고려되어야 하며, SK텔레콤의 결합상품 출시는 사실상 KT 그룹만이 제공하던 결합상품 시장에서도 경쟁이 본격화 되는 전기가 될 전망이다.
SK텔레콤은 이번 통신비 절감 방안 시행에 따라 고객들은 금년 시행한 SMS 요금인하 효과를 포함해 연간 약 5,100억 원에 달하는 통신요금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