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인태 예비후보, 경남교육 5개 과제·5대 공약 발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 0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오인태 예비후보 공약발표 기자회견

오인태 경남교육감 예비후보 제공오인태 경남교육감 예비후보 제공
오인태 경상남도교육감 선거 예비후보는 10일 경남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남교육 5대 과제와 5대 공약을 제시했다.

그는 5대 과제와 관련해 "아이 먼저, 학교 먼저 생각하는 바탕이 튼튼한 미래 교육을 펼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돕는 맞춤 돌봄과 교육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누구나 도움 받고 누구도 불편 없는 교육복지와 권한과 책임이 비례하는 책임행정을 펼치고 학교와 지역이 상생·공존하는 안정된 교육생태계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5대 공약으로 "경남형 IB 학력향상 교육과정을 운영해 기초학력은 다지고 창의성은 높이겠다"며 "또한 방학 중 급식비를 지원해 방학 중에 나오는 모든 아이들에게 따뜻한 점심밥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이와 함께 "학생맞춤통합지원사업에 전담 인력을 배치하고 예산을 지원해 업무 부담은 덜어주고 지원은 더 촘촘하게 하겠으며 학생들의 현장체험학습비를 전액 학교예산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교육활동 중 일어나는 사고에는 면책 보상제를 시행해 교사들은 안심하고 학생은 안전하게 체험학습을 할 수 있게 하겠다"고 덧붙였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