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광주시당, 6·3지방선거 정책 발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 0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대기업 하기 좋은 도시·청년 컴백홈' 5대 기조…28개 세부정책 제시

국민의힘 광주시당은 10일 광주시의회 3층 브리핑룸에서 '6·3지방선거 국민의힘 광주시당 정책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정책 5대 기조와 28개 세부정책을 발표했다. 조시영 기자국민의힘 광주시당은 10일 광주시의회 3층 브리핑룸에서 '6·3지방선거 국민의힘 광주시당 정책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정책 5대 기조와 28개 세부정책을 발표했다. 조시영 기자
국민의힘 광주시당이 6·3지방선거를 앞두고 정책 비전을 공개했다. 호남의 대안정당을 자임하며 경제·청년·문화관광·여성·복지 전반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정책 경쟁을 본격화하겠다는 메시지다.

국민의힘 광주광역시당은 10일 광주시의회 브리핑룸에서 '6·3지방선거 국민의힘 광주시당 정책발표 기자회견'을 열고 정책 5대 기조와 28개 세부정책을 발표했다.

국민의힘 광주시당 안태욱 위원장은 "다가오는 6·3지방선거에서 호남의 대안정당으로 위상을 확보하기 위해 인물 발굴과 정책·공약 개발, 시민 소통을 확대해왔다"고 밝혔다. 이어 "지난 12월 1일부터 정책공약개발단을 출범해 네 차례 전체회의와 토론회, 분과 간담회를 거치며 실용·합리 노선의 정책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광주시당은 이번 발표에서 6·3지방선거 5대 정책기조로 △로봇시대 '대기업 하기 좋은 도시' 광주 기반 확보 △'광주 우선주의' 지역 균형 발전 모델 구축 △머물고 싶은 광주·밤이 빛나는 광주, 관광문화예술 도시 구현 △컴백홈, 청년이 돌아오는 광주 실현 △여성·사회적약자가 살기 좋은 광주 공동체 형성을 제시했다.

경제 활성화 분야에서는 △광주·전남 상속세 우선 폐지와 대기업 일자리 확대를 통한 국가균형발전 방안 △연봉 1억원 이상 일자리 자유계약을 통한 청년 대기업 일자리 확대 △로봇시대 소득세 폐지와 부가가치세 감면으로 시장 선순환 유지 △AI 특화단지 조성을 위한 에너지원으로서 소형모듈원자로 개발 사업 유치 등을 내놨다.

청년 일자리 분야로는 △청년 채용 성공 바우처 △대학가·충장로 중심 팝업형 상권 구축 △도서관×일터 공공 학습·업무 허브 구축 △청춘버스 도입으로 심야 이동권 보장 △'0원' 주택, 광주형 청년 안심주택 제공을 제시했다.

문화·예술·관광 분야에서는 △무등산 케이블카와 궤도열차 설치 △광주공항 국제선 취항 △광주 챔피언스필드 중심 365 야구상권 르네상스 △대형 유통기업 유치 △관광지구 지정과 관광 트램 설치 △K팝 아레나 건립 △야간관광 특화도시 조성을 담았다.

여성·출산·주거·사회적약자·복지 분야로는 △건축물 장애인 편의시설 사후점검 모니터링 강화와 장애인 일자리 확대 △장애인 소통 쉼터 조성 △장애인 의료 후불제 도입 △여성 인재 양성을 위한 AI 교육센터 건립을 제안했다.

안태욱 위원장은 "시민과의 소통을 통해 정책을 보완해 속 빈 공약이 아닌, 시민 삶을 윤택하게 하는 공약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