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식·설경구·서현진·아이유·변우석…카카오엔터, 2026년 라인업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 0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샤이닝', '21세기 대군부인' 등 카카오엔터 산하 제작사·배우들 신작 공개

카카오엔터 제공카카오엔터 제공
올해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이하 카카오엔터)와 산하 제작사, 배우들이 함께한 신작 라인업이 공개됐다.

카카오엔터는 9일 "산하 제작사와 매니지먼트 레이블과의 멀티스튜디오 시너지를 한층 강화하고, 웹툰·웹소설 원작 드라마의 성공 케이스를 확장하며 글로벌 K콘텐츠 대표 스튜디오로서 위상을 다질 계획"이라고 밝혔다.

먼저 카카오엔터와 SLL이 제작한 JTBC 새 금요시리즈 '샤이닝'은 배우 박진영과 김민주가 서로의 첫사랑으로 호흡을 맞추는 청춘 이야기를 담은 내용으로, 오는 3월 6일 첫 방송된다. 같은 날 카카오엔터가 바람픽쳐스, 와이낫미디어와 함께 제작한 넷플릭스 시리즈 '월간남친'도 공개된다. 그룹 블랙핑크 멤버 지수와 서인국이 주연을 맡아 눈길을 끌고 있다.

4월에는 카카오엔터와 MBC가 공동 제작한 아이유·변우석의 MBC 새 금토드라마 '21세기 대군부인'이 첫 방송된다. 작품은 21세기 입헌군주제 대한민국을 배경으로, 모든 걸 가진 재벌이지만 평민 신분인 성희주와 왕의 아들이지만 아무것도 가질 수 없는 이안대군의 로맨스를 그린다.

이와 함께 카카오엔터와 영화사 집이 제작한 MBC 새 금토드라마 '라이어'에서는 유연석과 서현진이 스릴러 장르에 도전한다.

올해도 인기 웹툰, 시리즈로…최민식·허준호·공효진 등 합류

카카오엔터 제공카카오엔터 제공
카카오엔터는 올해도 인기 웹툰 원작 작품들을 연이어 선보일 예정이다. 카카오엔터가 에이치하우스, 스튜디오핌과 제작한 류준열·설경구 주연의 넷플릭스 시리즈 '들쥐'는 동명의 카카오웹툰을 원작으로 한 추격 스릴러로, 3분기에 공개될 예정이다.

MBC 새 금토드라마 '유부녀 킬러'도 누적 조회 수 1억 8천만 회를 기록한 카카오웹툰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킬러 워킹맘의 고군분투 워라벨 사수기를 그린다. 공효진과 정준원이 주연으로 합을 맞춘다.

여기에 카카오엔터와 지티스티가 공동 제작한 넷플릭스 시리즈 '맨 끝줄 소년'에는 최민식·허준호·김윤진 등 화려한 배우진이 참여한다. 실패한 작가이자 국문학과 교수가 강의실 맨 끝줄 소년의 천재성을 발견하고 그의 글에 집착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또, 황정민·염정아의 유쾌한 부부 케미로 사랑받은 넷플릭스 영화 '크로스'는 속편으로 돌아오며, 넷플릭스 시리즈 '원더풀스'도 공개를 앞두고 있다.

카카오엔터 관계자는 "2026년에도 탁월한 크리에이티브, 글로벌 네트워크 등 카카오엔터만의 IP 밸류체인 경쟁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글로벌 스튜디오로서의 영향력을 더욱 확고히 하며, K콘텐츠의 지평을 넓혀가겠다"고 밝혔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