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시민 구하려다 테러리스트로…고등학생 '테러맨'의 무게[왓더OTT]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애니메이션 리뷰]
티빙 애니메이션 시리즈 '테러맨'
'테러범' 낙인 속 다크 히어로의 고뇌

애니메이션 '테러맨'. 티빙 제공애니메이션 '테러맨'. 티빙 제공
대낮 부산 광안대교 한복판에 방독면을 쓴 테러범이 등장한다.

한순간에 아수라장이 된 도로. 총기를 든 테러범은 시민들을 향해 위협사격을 가하며 언론을 상대로 무리한 요구를 내건다.

경찰 특공대와의 치열한 대치 끝에 테러범은 다리가 폭파되는 현장을 빠져나오며 "그때부터 난 사상 최악의 테러리스트가 되어 있었다"고 떠올린다.

최근 공개된 티빙 애니메이션 시리즈 '테러범'은 의도치 않게 테러리스트가 된 고등학생 민정우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미래의 불행을 감지하는, 이른바 '보랏빛'을 볼 수 있는 능력을 지닌 그는 자신의 초능력을 숨긴 채 조력자이자 전 러시아 마피아 출신인 릴리아와 함께 살아 간다.

어느 날 대한백화점에서 장을 보던 민정우는 건물 전체를 감싸는 보랏빛을 목격하고 경비원에게 다가가 시민들을 대피시켜 달라고 요청한다. 하지만 민정우의 경고는 끝내 무시당한다.

결국 릴리아가 직접 나서 충청도 사투리를 구사하는 김봉춘을 끌어들이고, 이들은 시민들을 구하기 위한 '가짜 테러' 계획을 하나둘 실행에 옮긴다. 이 과정에서 실제 테러를 계획한 연하연 Y&Y 제약회사 대표가 등장하며 민정우 일행과 맞서게 된다.

'테러범' 낙인 속 다크 히어로의 고뇌

애니메이션 '테러맨'. 티빙 제공애니메이션 '테러맨'. 티빙 제공
동명 웹툰 원작인 '테러맨'은 민정우가 느끼는 죄책감과 책임감 등 내적 갈등을 중심으로 서사를 풀어간다. 자신의 힘으로 수많은 시민을 구하지만, '테러범'이라는 낙인 속에서 또 다른 불행을 초래할 수 있다는 설정은 다크 히어로의 고뇌를 드러낸다.

연출을 맡은 엄상용 감독은 "부족하고 연약한 소년이 히어로로 서기까지의 과정을 그려내려고 했다"며 "이 과정에서 내적 트라우마를 이겨내는 소년의 모습이 장하게 느껴지길 원했다"고 전했다.

완성도 높은 시각적 구성도 눈길을 끈다. 인물마다 개성이 뚜렷하게 드러나고, 액션 장면 또한 화려하면서도 빠른 전개로 몰입감을 높인다. 광안대교를 포함해 양화대교, 선유도 공원 등 한국의 실제 장소들도 구체적으로 구현됐다.

작화를 맡은 우메하라 타카히로 감독은 "작품 속에서 사건이 일어나는 시간에 맞춰 현장을 방문해 그 시간대의 교통량과 오가는 행인들, 환경음, 시간의 흐름에 따른 풍경의 변화 등을 조사했다"고 밝혔다.

좌측부터 웹툰 '테러맨', 애니메이션 '테러맨'. 티빙 제공좌측부터 웹툰 '테러맨', 애니메이션 '테러맨'. 티빙 제공
제작진은 원작의 정서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공을 들였다고 한다. 다만, 일부 인물 간 대사가 다소 문어체로 느껴지는 점은 아쉬움으로 남는다.

이경태·장미·엄상현 등 전문 성우들의 투입으로 애니메이션 특유의 분위기를 살렸지만, 원작이 지닌 어두운 정서가 분명한 만큼 일부 캐릭터에 연기자들도 함께 참여했다면 또 다른 결의 분위기를 보여줄 가능성도 있었을 것으로 보인다.

지난 2023년 제작을 확정한 뒤 3년 만에 공개된 '테러맨'은 모처럼 선보이는 한국 애니메이션 시리즈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총 8부작으로, 회당 러닝타임을 30분 이내로 구성해 몰입도를 높였다.

과연 민정우는 주관식과도 같은 자신의 운명을 어떻게 풀어낼지.

티빙 애니메이션 시리즈 테러맨. 엄상용 감독 연출. 우메하라 타카히로 감독 작화. 총 8부작. 15세 이상 관람.

한줄평 : 국산 애니의 가능성, 더빙 연출은 주관식.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