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차질 빚은 전산서비스 27개 이용가능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0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28일 대전 유성구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해 불에 탄 리튬이온 배터리가 소화수조에 담겨 있다. 연합뉴스28일 대전 유성구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인해 불에 탄 리튬이온 배터리가 소화수조에 담겨 있다. 연합뉴스
서울시는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문제가 된 38개 시민용 행정서비스 가운데 27개는 이용가능하다고 29일 밝혔다.
 
서울시에 따르면 26일 발생한 화재로 서울시 전산시스템 411개 가운데 대시민서비스 38개와 내부시스템 26개가 차질을 빚었다.
 
서울시는 그러나 주민등록·복지·청년·교통 등 대시민서비스 38개 중 27개는 수기 접수, 대체 인증 등을 활용해 시민 피해가 없도록 운영 준비를 마쳤다.
 
나머지 서비스도 조속히 복구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고 있다고 한다.
 
한편, 서울시는 27일부터 오세훈 시장을 본부장으로 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 전담인력 450명을 투입해 장애 현황을 파악했다.
 
주민센터와 구청 민원실에는 안내문을 게시하고 직원 안내를 강화하도록 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