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팀 탈퇴와 원헌드레드 전속계약 소식을 알린 주학년. 더보이즈 공식 트위터그룹 더보이즈(THE BOYZ) 주학년이 개인 사정으로 활동 중단을 알린 지 이틀 만에 팀을 탈퇴하고 전속계약 해지 처리됐다.
소속사 원헌드레드는 18일 오후 공식입장을 내어 "당사는 최근 주학년이 사생활 이슈에 연루되었다는 내용을 전달받은 즉시 활동 중단 조치를 취하였으며, 사실 관계를 면밀히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라고 밝혔다.
이어 "그 결과 해당 사안의 심각성을 무겁게 받아들였고, 아티스트로서 신뢰를 이어가기 어려운 상황임을 명확히 인지했다. 이에 당사는 더보이즈 멤버들과의 충분한 논의를 거쳐 주학년의 팀 탈퇴 및 전속계약 해지를 최종 확정했다"라고 설명했다.
주학년의 탈퇴와 계약 해지를 두고 "더보이즈 멤버들과 팀의 보호를 위한 불가피한 조치임을 깊이 양해 부탁드린다. 주학년은 금일부로 더보이즈 멤버로서의 모든 활동을 종료하게 되었음을 안내드린다"라고 전했다.
소속사는 "원헌드레드는 앞으로 남은 더보이즈 멤버들이 흔들림 없이 건강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다시 한번 팬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앞으로 더 좋은 활동 소식으로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알렸다.
뉴스1은 일본 매체 주간문춘(슈칸분슌)의 질의서를 입수했다며, 주학년이 지난달 29일 밤 일본 지인과 롯폰기 술집에 방문했고 다음 날 새벽까지 이어진 술자리에서 일본 AV 배우 출신인 아스카 키라라와 스킨십했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고 이날 오후 보도했다.
앞서 원헌드레드는 "더보이즈 멤버 주학년이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활동을 일시 중단하게 되었음을 알려드린다"라고 지난 16일 발표했다. 당시 소속사는 활동 중단 사유를 '개인 사정'이라고만 언급했다.
2018년 데뷔한 더보이즈는 주학년 탈퇴로 영훈·주연·현재·상연·선우·큐·케빈·제이콥·에릭·뉴까지 10인조로 재편됐다. 아스카 키라라는 일본 AV(Adult Video, 성인물)에 출연한 배우로 현재 인플루언서로 활동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