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한덕수 헌법재판관 지명 사건' 고발인 조사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1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오늘 오전 고발인 소환 조사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 연합뉴스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 연합뉴스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이 헌법재판관 후보자 지명과 관련해 직권을 남용했다는 고발 사건에 대해 경찰이 고발인 조사를 했다.
 
서울경찰청 반부패수사대는 30일 시민단체 '내란청산·사회대개혁 비상행동(비상행동)' 관계자를 소환 조사했다고 밝혔다.
 
앞서 시민단체 비상행동은 한 권한대행이 대통령 몫인 헌법재판관 후보자 2명을 지명한 것이 직권남용에 해당한다며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에 고발했다.
 
비상행동은 고발인 조사 출석에 앞서 "대통령 몫 헌법재판관 알박기 임명행위로 헌정질서를 훼손한 한덕수 등을 직권남용으로 고발했지만 지금까지 한덕수 등은 소환조차 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한편 경찰청 관계자는 지난 28일 "관련 고발장을 접수해 현재 서울청 반부패수사대에서 관련 자료 분석 등 절차에 따라 필요한 수사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경찰은 국회에 관련 자료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한 권한대행을 조사할 예정인지'에 대한 질문에는 "자료를 확인하고 원칙에 따라 수사를 진행할 예정"이라며 "'소환조사를 한다, 안 한다'고 현 단계에서 말할 부분이 아닌 것 같다"고 선을 그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